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25. 2021

자동차 긁힘 정도에 따른 자동차 기스 제거 방법

자동차 긁힘 수준 별 차량 기스 제거 방법



으악! 자동차에 기스라니!! 어떻게하지? 어떻게하면 좋지?


소중한 나의 자동차에 생긴 긁힘 자국. 처음에 긁힘 자국을 발견했을 때 심장이 쿵 내려앉지는 않으셨나요? 그리고 나서 본격적인 걱정이 시작될 것입니다. 차량 기스 제거는 어떻게 해야되며, 얼마의 돈이 들어갈는지 등이요. 


오늘은 자동차 긁힘 정도에 따른 차량 기스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차의 긁힘 정도를 파악하고 적합한 차량 기스 제거 방법을 알아보세요. 숨고 자동차 외부수리 차가 모이다 고수님이 알려주는 숨은 꿀팁, 함께 보시죠!




자동차 긁힘 수준 별 차량 기스 제거 방법

잠깐, 자동차 표면은 이렇게 이루어져있어요!


왜 자동차 긁힘 정도에 따라 차량 기스 제거 방법이 다를까요? 그 이유는 자동차 표면이 다양한 층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가장 아래 차체를 이루는 철판이 있고, 그 위 페인트 칠을 한 페인트 층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위에 색이 벗겨지지 않도록 투명하 코팅 한 투명층이 있습니다. 



[차량 기스 제거 법] 아주 경미한 차량 긁힘


아주 경미한 차량 긁힘이란 자동차 표면 가장 윗 부분인 투명층에 기스가 난 것입니다. 투명층은 투명층 아래 있는 페인트(도료)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외부의 오염물질로 인한 변식, 변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이 투명층만 살짝 손상된 정도의 차량 긁힘이라면, 셀프로 차량 기스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컴파운드(연마제) 제품과 차량용 융 걸레로 닦아주면 지워집니다.


왼 - 차량 기스 제거 전 / 가운데 - 차량 기스 제거 후 / 오 - 전문 폴리싱 제품


[차량 기스 제거 법] 투명층에 페인트 박힌 차량 긁힘


투명층을 파고 들어가 상대 차의 페인트가 내 차에 박힌 경우가 있습니다. 이정도의 차량 긁힘부터는 셀프로 할 차량 기스 제거를 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 외부 수리 전문 업체에 가서 폴리싱 작업을 받아야 합니다. 폴리싱이란 전문 광택기와 광택기에 맞는 컴파운드(연마제)를 사용하여 투명층에 박힌 페인트를 제거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폴리싱 작업만으로는 차에 흉터가 길게 남을 수 있습니다. 투명층에 페인트가 박혔다는 것은 차 표면이 파였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차에 흉터가 남는 것이 싫고, 새차처럼 만들고 싶다고 하면 자동차 도장 작업까지 함께 들어가야합니다.


▶︎▶︎ 차의 상태가 위와 같다면 전문가에게 폴리싱 받기!

▶︎▶︎ 내 근처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외부수리 고수님 빠르게 찾아보기!




[차량 기스 제거 법] 페인트가 아예 벗겨진 깊은 차량 긁힘


가장 심각한 차량 긁힘 단계는 차량 긁힘으로 페인트층까지 손상되어 차체가 드러나는 것입니다. 사람으로 치면 넘어져서 심각하게 피가나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철판이 드러났다는 것은 이미 녹 슬기 시작했고, 부식 위험이 커진 상태입니다. 이때 부터는 자동차 도장이 들어가야됩니다. 자동차 도장 작업은 물체 표면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도료를 도포시켜 물체의 부식을 방지하고, 미관을 향상시키는 작업입니다.


처음에는 녹과 부식 정도가 눈에 보이지 않아 비싼 도장 작업까지 해야하나 싶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차량용 메니큐어를 사서 바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녻은 겉으로 먼져 보여지지 않고 안에서 먼저 썩습니다. 당장은 괜찮을지 모르지만 한순간에 확 썩어버리는 것이 자동차입니다. 한번 썩기 시작한 자동차는 부식 정도에 따라 경미한 충격에도 차체 크랙이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인트가 아예 벗겨진 깊은 차량 긁힘의 경우, 자동차 도장과 함께 차량 기스 제거 받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전문가에게 받는 자동차 도장과 차량 기스 제거 비용이 궁금한가요? 자동차 외부 수리 평균 비용을 알아보세요.


▶︎▶︎ 자동차 도장, 차량 기스 제거 평균 비용 알아보기



숨고에서 # 차량 기스 제거 고수님 만나보세요!

숨고에는 1,308명의 자동차 외부수리 전문가 고수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60,551명의 고객님들이 숨고를 통해 차량 기스 제거 요청서를 보내주셨네요! 지금 자동차 긁힘으로 고민하고 계시나요? 지금 바로 자동차 외부수리 1분 요청서를 작성하고 여러분 근처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동차 외부수리 고수를 만나보세요. 숨은 고수와 함께라면 긁힌 자동차도 새 자동차로 태어나는 건 시간 문제입니다!


▶︎▶︎ 숨고에서 차량 기스 제거 전문가 알아보기


※ 위의 답변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자동차 외부수리 차가 모이다 고수님이 답변해 주신 내용입니다.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내 허리는 소중하니까. 의자 바른 자세로 앉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