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01. 2022

집 정리 업체 비용, 후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집 정리 업체
비용, 후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1. 공간에 따라

정리 정돈이 필요한 공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보통 가정집 전체 또는 부분 정리를 요청하시는데요.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 일부 공간 정리만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단, 드레스룸처럼 물건이 많은 공간일수록 비용이 비싸져요.

2. 공간 면적에 따라

평수가 넓을수록 정리할 공간이 많겠죠? 가구 배치나 물건 수납도 함께 고려해야 해서 면적이 넓을수록 비용이 많이 듭니다.

3. 가구원 수에 따라

정리수납이 필요한 물건의 양은 가구원 수에 비례합니다. 가구원 수가 많을수록 정리업체 비용이 높아지며, 1인 가구라 하더라도 방이 여러 개라면 비용이 달라질 수 있어요.


집 정리 업체 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집정리업체(정리수납 컨설팅) 비용은 평균 560,000원이에요. 최저 비용은 20만원, 최고 비용은 85만원이 책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비용은 고수님과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집 정리 업체 비용 알아보기


집 정리 업체 후기

'내 집 정리를 굳이 업체를 불러서 해야 할까'라는 생각도 있었어요. 그런데 손님이 와도 누울 자리가 없어서 충격을 받고 정리 컨설팅을 신청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짐이 많은 집에, 아이 장난감까지 엄두가 안 났는데 업체에서 온종일 정리해주셨어요. 덕분에 이사를 한 느낌이에요. 정리가 안 된다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게 답이라는 것도 깨달았어요!

- 이** 고객님 후기

이사하고 다른 곳은 정리했는데 한 달이 되어도 드레스룸 정리는 못 하겠더라고요. 금액은 생각보다 높았는데 컨설팅을 받으니 돈이 중요한 게 아니더라고요. 오전부터 저녁까지 내 집처럼 열심히 정리해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동했습니다. 살면서 최고로 깔끔한 드레스룸을 가지게 됐네요! 인생에서 몇 안 되는 행복한 소비였어요.

- 박** 고객님 후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Q. 정리수납 전문가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물건 정리가 어렵거나 수납공간이 부족한 고객의 문제점을 찾아 효율적으로 공간을 정리하도록 돕는 전문가입니다. 공간의 용도에 따라 구분하고 최적의 수납 방식을 찾아 제안하는 역할을 하지요. 또한 정리수납이 끝나면 이후 유지,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함께 제공합니다. 

Q. 물건 버리는 노하우가 있나요?

A. 물건을 정리하는 것만큼, 쓸모없는 물건을 버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 3가지 스텝을 참고해 물건 버리는 노하우를 실천해보세요!

① 나만의 물건 버리는 기준 정하기

② 공간에 비례해서 물건 소장하기

③ 물건을 버리고, 정리하는 행동을 바로 실천으로 옮기기

▶︎ 집 근처 정리수납 업체 알아보기


전국민 생활 솔루션, 숨고!

매거진의 이전글 필라테스 비용, 후기, 종류 바로알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