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04. 2022

대학 별 논술 전형, 논술 과외 하나로 합격 준비 끝!

숨고 논술 과외 후기

대학 별 논술 전형,
논술 과외 하나로 합격 준비 끝!


원하는 대학이나 기업에 합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논술 전형인데요. 논술은 단기간 집중 수업으로 꽤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기도 하지요. 오늘은 숨고 논술 과외를 통해 합격을 이룬 수강생들의 후기를 살펴볼게요!




1. 수시 논술도 맘 놓고 준비해요!

고3 아들이 수시 논술 준비를 하고 있어 전문 선생님이 필요할 것 같더라고요. 숨고에서 과외쌤을 찾아 수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범 수업으로 한 번 진행했는데, 아이가 계속 수업을 듣고 싶어 했어요. 임팩트 있는 설명과 짜임새 있는 수업에 믿음이 갔다고 하네요.

성적 상담과 대학 방향까지 함께 제시해주셔서 정말 신뢰가 가는 선생님입니다. 세심하게 신경 써주셔서 고3 학부모 입장에서도 걱정이 덜어져요.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그날까지 힘내려고요!

- 박** 고객님 후기


2. 합격한 친구 추천으로 시작했어요

논술 전형으로 합격한 친구가 있어 논술 과외를 추천 받았어요. 논술은 써본 적이 없어서 거의 처음부터 배웠어요. 준비 시간도 많지 않았는데 노하우가 있는 쌤은 역시 다르더라고요. 덕분에 좋은 결과 얻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재수생이라 갈피를 못 잡을 때도 있었는데 선생님이 있어 의지하고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논술 준비하시는 분들은 진짜 한 번이라도 수업 들어보세요. 인강이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 윤** 고객님 후기


3. 논술 과외로 이직 성공했어요!

논술 시험이 있는 기업으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었어요. 먼저, 제 퇴근 시간에 맞춰 늦게까지 고생하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짧은 시간이었지만 성장할 수 있었어요. 단순 첨삭이 아니라 질문을 이해하고 어떤 식으로 답변을 써야 하는지도 함께 고민해주셔서 도움이 되었고요.

부족한 부분을 신경 쓰며 쓰다 보니 합격하는 비법도 스스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논술 과외에서 배운 생각 다듬는 방법을 면접에서도 활용했던 것 같아요. 최종 합격해서 너무 기쁘네요! 다들 원하시는 결과 이루시길 바라요.

- 고** 고객님 후기


▶︎ 숨고에서 논술 과외 무료 상담하기



논술 과외 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논술 과외 비용은 시간당 37,000원이에요. 비용은 ①과외 목적(일반, 수리, 과학, 독서, 경제 논술 등) ②과외 횟수와 시간 ③과외 장소와 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자세한 견적은 고수님과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논술 과외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TIP! 알아두면 좋은 정보


Q. 대입 논술 준비, 혼자서 가능한가요?

A. 첨삭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자신이 쓴 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건 어렵기 때문이지요. 대입 논술은 논제를 정확히 이해했는지, 전개가 이치에 맞는지, 올바른 단어를 선택했는지가 관건입니다. 한두 번이라도 전문 선생님에게 수업을 들어보는 걸 추천드려요.


Q. 논술 공부는 언제 하는 게 좋나요?

A. 논술은 휘발성이 강한 분야이기 때문에 짧고 굵게 복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3 이라면 최소 9월부터는 논술 공부를 시작하길 권장해요. 수능이 끝난 후에는 하루에 최소 8시간 이상 투자하는 것이 좋아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 대비는 지금부터! 보일러 교체, 설치 준비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