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3. 2017

숨고 후기) 랩 레슨으로 힙합의 길을 가게 됐어요

[후기의 재구성] 랩레슨 

쇼미더머니 때문에
힙합의 매력에 빠졌어요.


서비스 ▷ 랩 레슨

내용 ▷ 랩 피드백

소요 시간 ▷ 2시간 

예산 ▷ 180,000원


힙합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관심을 가지게 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힙합에 대한 열정이나 관심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자신이 있어요. 시간을 내서 힙합 콘서트를 찾아가고 노래도 정말 많이 들어요!


그리고 좋아하는 래퍼들이 한두명씩 생기면서, 제가 좋아하는 장르도 생기게 되었는데, 노래를 듣다보니 저도 랩을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런데 랩은 어디서 배워야 하죠? 랩도 독학을 하나요? 혼자서 랩 연습을 하기도 하는데, 누가 제 랩 피드백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어떤점이 장점이고 단점인지...


일단 레슨을 들으면서 고수님께서 랩에 대해서 이론부터 실기까지 놀랬습니다....


[후기 하나] 반신반의하면서 랩 레슨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고수님을 만나는 순간 제가 그간 랩에 대해서 얼마나 무지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레슨을 들으면서 고수님께서 랩에 대해서 이론부터 실기까지 놀랬습니다....

혼자서 랩을 연습 하면서 추상적이고 확신이 없던 것들을 고수님께서 콕콕 집어서 알려주시니깐 정확히 답을 낼 수 있었고, 제가 그간 얼마나 우물 안의 개구였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간 제가 랩을 할 때 소리가 안 나올 수 밖에 없던 이유들도 알아가고 레슨을 통해서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고수님과의 레슨이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음악적으로나 테크닉 관련으로도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ㅠ.ㅠ)


[후기 둘] 고수님께서 아직 20대 중반밖에 안되셨는데 고수님의 파괴력 있는 힘 있는 랩(?) 정말 최고입니다! 고수님께 레슨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랩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한데, 가능성, 목표를 넓게 보여주셔서 제가 랩을 하는데 길잡이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음악적으로나 테크닉 관련으로도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ㅠ.ㅠ)

고수님 덕분에 짧은 시간 동안 폭발적으로 실력이 늘어서 행복합니다. 준비하고 계시는 앨범도 잘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고수님이 음반 발매하시면 제가 제일 먼저 듣고 댓글 달겠습니다!


고수님께서는 저의 발성법부터 발음, 목소리 내는 법부터 가사 쓰는 법까지 꼼꼼히 알려주셨습니다.


[후기 셋] 쇼미 더 머니 보면서 힙합과 랩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랩에 대해서 아는 게 적었고, 무엇보다 제가 재능이 있는 편이 아니다 보니 저도 현재 랩을 하고 계신 분들이나 프로듀싱을 하고 계신분에게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찾던 중에 숨고에서 고수님을 알게 되었고, 예전보다 더 랩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고수님께서는 저의 발성법부터 발음, 목소리 내는 법부터 가사 쓰는 법까지 꼼꼼히 알려주셨습니다. 저랑 비슷한 또래이지만 랩에 대한 열정이나 가르침은 정말 리스펙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랩을 처음 하시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이 제가 가르침을 받은 고수님에게 랩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의 견적서와 프로필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고수를 고용한다.


랩 레슨 관련된 블로그랑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숨고에서 랩 레슨을 들으면서 스마트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숨고에 랩 레슨을 요청하고 견적서를 주시는 고수님들을 비교하면서 나름 합리적인 선에서 랩 레슨을 할 수 있었어요.

요청서 작성 후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었어요. 고수가 보내온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었어요. 고수님에게 쌓인 서비스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니깐 다른 고수님들보다 믿음직했어요. 고수님을 선택할 때 기준이 생겼죠. 그리고 고수님과 대화 진행도 가능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물어볼 수 있었어요.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랩 레슨이 필요하다면 숨고를 들려주세요. 집에서 혹은 이동 중에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의 재구성> 은 실제 숨고를 사용한 분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콘텐츠입니다.  


> 랩 레슨 지금 신청하기

> 랩 레슨 고수 가입하기


> 랩 레슨 견적서 받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