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6. 2017

숨고 후기) 실용음악학원 다니지 않고 보컬 레슨 했어요

[후기의 재구성] 보컬 레슨 

부르고 싶은 노래가 있는데
혼자 연습해도 잘 안되요.


서비스 ▷ 보컬 레슨
내용 ▷ 곡 마스터
소요 시간 ▷ 2시간 이내
예산 ▷ 50,000원


저는 취미로 보컬 트레이닝을 받고 싶어요. 노래방 갈 때마다 부르고 싶은 노래가 있는데, 제가 스킬이 노래방 갈 때마다 부르는 게 어렵더라고요. 욕심이 생겨서 보컬 학원에 다녀볼까 했지만, 사실 제가 학원에 다닐 정도로 전문적으로 하고자 하는 의도는 아니다 보니, 보컬 트레이닝 학원에 등록하는 게 조금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런데 또 아무에게 배우고 싶지는 않고 저도 마음이 복잡하다 보니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갈팡질팡하고 있습니다. 저는 부르고 싶은 노래만 딱 마스터하고 싶은데 보컬 트레이닝 코칭 해주실 분 누구 없나요?

  

고수님께 지속적으로 코칭 받으면 진짜 노래를 잘할 수 있어질 거 같은 느낌이 들 정도에요.


[후기 하나] 처음에는 레슨받을 연습실과 집과의 거리가 가깝다는 이유로 단순하게 고수님에게 레슨을 받고 있는데, 정말 즐겁게 배우고 있어요! 직장을 다니면서 취미로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는데 처음에는 '한번 배워볼까?'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된 게 점점 흥미가 생기고 욕심이 나더라고요.

노래 잘하는 법을 이렇게 누군가한테 배워보는 건 처음이라 부담스럽기도 하고 걱정도 되었는데, 1:1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돼서 정말 좋습니다. 실용음악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이렇게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던 저의 장점, 단점들을 계속 말해주시니까, 고수님께 지속적으로 코칭 받으면 진짜 노래를 잘할 수 있어질 거 같은 느낌이 들 정도에요. 숨고를 통해서 처음 만든 취미생활인데 좋은 고수님 덕분에 더 열심히 해보고 싶어지네요.


고수님을 만나고 보컬 능력이 정말 눈에 띄게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마음에 꿈과 비전이 생겼습니다.


[후기 둘] 2년 전 보컬 트레이너인 고수님을 만나서 Stevie Wonder의 lately를 불렀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저는 노래를 전문적으로 단 한 번도 배워본 적 없는 그저 노래를 취미로 하는 최악의 보이스를 가진 학생에 불가했습니다. 그런데 보컬 트레이닝 고수님을 만나고 보컬 능력이 정말 눈에 띄게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마음에 꿈과 비전이 생겼습니다.

보컬 레슨 고수님을 만나고 나서 든 생각은 삶은 자신의 노력만큼 그 이상으로 누구를 만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트레이너이자, 최고의 멘토가 되어주신 고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왜 보컬 트레이닝 고수님을 이제 와서야 만났는지 모르겠습니다.


[후기 셋] 제가 왜 보컬 트레이닝 고수님을 이제 와서야 만났는지 모르겠습니다. 진작에 숨고를 시작할걸 그랬나 봐요. 사람들이 왜 보컬 고수님을 채택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장소가 좀 멀어서 서로 만나는 게 힘들었는데 고수님께서 직접 제가 있는 곳까지 와주셔서 준비하신 레슨을 다 쏟아 알려주시고, 레슨을 하는 2시간이..... 너무 금방 가서 아쉽습니다.

그리고 레슨이 끝나면 바로 그날 배운 것들을 복습하면서 다음 레슨을 기약하면서 다음에는 어떤 수업을 배울지 설렙니다. 제가 그간 보컬 학원도 다녀보고, 수많은 보컬 트레이너 분들과 레슨을 진행했었는데, 이제는 가르치는 방식을 판단할 정도인데, 정말 고수님! 보장합니다. 바로 고용하기 버튼 누르세요.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의 견적서와 프로필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고수를 고용한다.


보컬 트레이닝, 보컬 레슨 관련된 블로그랑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숨고에서 보컬 레슨을 들으면서 스마트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숨고에 보컬 레슨을 요청하고 견적서를 주시는 고수님들을 비교하면서 나름 합리적인 선에서 보컬 레슨을 할 수 있었어요. 
 
요청서 작성 후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었어요. 고수가 보내온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었어요. 고수님에게 쌓인 서비스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니깐 다른 고수님들보다 믿음직했어요. 고수님을 선택할 때 기준이 생겼죠. 그리고 고수님과 대화 진행도 가능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물어볼 수 있었어요.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컬 레슨이 필요하다면 숨고를 들려주세요.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의 재구성> 은 실제 숨고를 사용한 분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콘텐츠입니다.


> 보컬 레슨 지금 신청하기

> 보컬 레슨 고수 가입하기


> 보컬 레슨 견적서 받기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후기) 랩 레슨으로 힙합의 길을 가게 됐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