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pr 05. 2018

당신이 러시아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3가지

[고수의 꿀팁] 러시아어 레슨 / 일리야 고수


숨고 원어민 러시아어 레슨 일리야 고수를 만났어요. 훈훈한 외모와 더불어 능숙한 부산 사투리까지 매력적인 일리야 고수님의 인터뷰를 끝으로, 왜 러시아어를 공부해야 하는지 물어봤죠. 일리야 고수님은 한국에 온 지 20년이 넘은 러시아인으로 어릴 때부터 한국에서 지낸 덕분에 두 문화에 대해 잘 이해하고 계셨어요.

일리야 고수님은 한국인이 생각보다 러시아어와 러시아인 그리고 러시아 문화에 대해 잘 모른다고 아쉬워했어요. 북한과 중국을 넘으면 바로 블라디보스토크와 러시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왜 한국 사람이 러시아어를 공부하면 좋을까요? 언어를 하나 더 할 줄 알면 당연히 좋겠지만 구체적인 효과를 알아볼까요?




당신이 러시아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3가지

1. 러시아는 수억 명이 사용하는 언어랍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러시아어가 단지 러시아에서만 쓰인다고 생각하고 있죠. 하지만 러시아 말고도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아르메니아, 조지아 등 중앙아시아, 동유럽 국가에서 공식 언어로 통한답니다. 러시아어 사용 인구만 봐도 수 억 명에 달하죠. 그래도 공부할 필요가 없는 언어일까요?

2. 한국과 교류가 많답니다.
지하자원, 플랜트, 건설 등 대규모 산업뿐만 아니라 전자기기, 문구, 섬유 등 다양한 산업 군의 무역을 하고 있답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만 가봐도 많은 한국 제품들을 볼 수 있어요. 아직 러시아는 잠재성이 많은 시장이에요. 문을 똑똑 두드리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는 기본이겠죠?

3. 커리어, 생활, 문화적 저변을 넓힐 수 있어요.
언어를 하나 더 할 수 있다는 것은 내가 향유할 수 있는 문화권이 하나 더 생기는 것과 같아요. 보다 풍요로운 문화활동을 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사회생활에서 기회가 많이 생기죠. 두 번째에서 러시아가 생각보다 한국과 교류가 많다고 했죠? 그에 반해 아직 러시아어를 구사할 수 있는 인재는 적은 편이랍니다. 러시아어를 구사하면 러시아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고, 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요.



그런데 러시아어 공부가 어려울까 걱정되죠?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어 자체가 생소해 어렵게 느끼고 있어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죠. 하지만 조금만 배워도 신기하고 재미있는 언어랍니다. 특히 영어와 문법이 똑같아요. 영어를 할 줄 아는 분이라면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어요. 발음이 생소할 거예요. 그래도 걱정 마세요. 

일리야 고수님 같은 원어민 선생님을 만나거나, 유튜브에서 러시아어 초급 교육 동영상을 보고 시작할 수 있어요. 그리고 뉴스나 영화, 책등을 통해 다양하게 공부해보세요. 우리도 익히 아는 디즈니나 이솝 우화 등의 어린이용 책의 러시아어판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래도 잘 모르겠다고요? 한 번 시도해보세요.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법이거든요. 숨고에서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러시아어 고수님을 연결해드리고 있답니다.





⚡ 숨고 러시아어 레슨 알아보기


⚡ 러시아어 레슨 일리야(Ilya) 고수님 만나기




숨고 러시아어 레슨 일리야 고수님 인터뷰: https://brunch.co.kr/@soomgo/228


매거진의 이전글 그림 그리기 시작, 소묘 드로잉 기초 입문 가이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