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pr 25. 2018

숨고 후기) 숨고 덕분에 에어컨 청소한 후기

[후기의 재구성] 에어컨 청소



매번 여름이 시작될 즘 필터만 씻고 에어컨을 틀었어요.
나름 깔끔하게 사용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에어컨을 청소하면 내부에 먼지와 곰팡이 덩어리가 엄청 많이 나와요. 일반 가정에서 쓰는 에어컨에서요." 더위를 워낙 많이 타 에어컨 없이는 하루도 못 사는 요즘, 다들 에어컨 청소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다. 뉴스에서 에어컨 청소에 대한 이야기를 보면 내부 상태는 충격 그 자체이다. 분해된 에어컨 부품 어디 하나에도 먼지와 곰팡이가 안 묻어있는 곳 없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었다. 여름철 에어컨 청소 어떻게 해야 할까?



분명 작년에 청소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거 뭐죠?


올해도 여름은 찾아왔고 작년보다 더 일찍 더움이 찾아와 에어컨을 더 빨리 개장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늘 그렇듯 필터를 청소하기 위해 일 년 만에 에어컨 커버를 열었어요. 올봄 유난히 미세먼지가 심했는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필터 빼곡히 먼지가 쌓여 있었어요. 평소처럼 필터만 꺼내서 청소만 하기에는 뭔가 부족해 보였죠. 그래서 큰맘 먹고 전문가에게 에어컨 청소를 맡겼어요.



아... 이게 에어컨 청소구나

저희 집에는 거실에 스탠드형 에어컨 한 대 침실에 벽걸이형 에어컨 한 대가 있어요. 먼저 벽걸이형 에어컨 청소를 했고 에어컨 커버를 열고 난후에 에어컨 주변을 비닐로 감싸더라고요. 에어컨 바로 아래에 원목으로 된 가구가 있었는데 이것도 비닐로 덮었고요. (꼼꼼하게)



에어컨만큼 속이 시원했던 순간

페북에서나 봤던 영상을 내 집 한 구석에서 볼 줄이야

그리고 물청소를 시작했는데 찌든 때가 줄줄줄... 그동안 필터만 청소한 게 정말 후회되더라고요. 필터 안쪽 구석구석에 먼지까지 쌓여 있었는데 곰팡이가 없었던 게 다행이라 생각될 정도였어요.



에어컨 사고 처음으로 적나라하게 안을 뜯어 보았네요;;;

거실에 있는 스탠드형 에어컨은 필터와 냉각판을 분리하고 벽걸이형 에어컨처럼 물청소를 했어요. 먼지나 찌든 때가 벽걸이형 에어컨보다 덜하긴 했지만 꼼꼼하게 에어컨 몸체를 분리하고 청소를 했죠.



에어컨 커버의 필요성. jpg


에어컨 청소 고수를 찾는 경우 간단하게 요청서만 작성하면 된다.



요청서 작성 후 최대 다섯 명의 고수로부터 에어컨 청소 견적서를 받을 수 있다.


제가 평일에는 시간이 없어서 토요일 오전에 신청했는데 그날 오후에 바로 에어컨 청소를 받을 수 있었어요. 에어컨 청소가 시즌이라 그런지 요청서를 보내자마자 에어컨 청소 고수님들로부터 견적서가 왔고 꼼꼼하게 확인 후 즉시 에어컨 청소를 할 수 있었어요. 업체마다 제안하는 가격도 기준도 달라서 혼란스러웠는데...숨고에서 가성비 있게 에어컨 청소했어요! 숨고에 에어컨 청소를 요청하고 견적서를 주시는 고수님들을 비교하면서 나름 합리적인 선에서 에어컨 청소를 할 수 있었어요.

요청서 작성 후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었어요. 고수가 보내온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었어요. 고수님에게 쌓인 서비스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니깐 다른 고수님들보다 믿음직했어요. 고수님을 선택할 때 기준이 생겼죠. 그리고 고수님과 대화 진행도 가능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물어볼 수 있었어요.



숨고는 레슨 매칭 서비스로 시작해 홈/리빙, 이벤트, 비즈니스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에어컨 청소가 필요하다면 숨고를 잠깐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상황을 알려 주시면 고수가 견적서를 보내줍니다. 여러분은 집에서 혹은 이동 중에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청소 지금 신청하기 >


⚡ 에어컨 청소 고수 가입하기 >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후기) 답답한 직장인 마음, 성인 심리 상담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