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y 08. 2018

주방 싱크대 교체 견적 비용을 결정짓는 5가지

[견적의 재구성] 싱크대 교체 시공


오래된 싱크대가 거슬리네요.
낡아서 곰팡이도 쉽게 생기고, 새롭게 바꾼 집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아요.


2018년 싱크대 교체 시공 예상 견적 금액: 188.5만 원/건


올해 봄맞이 내부 자체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 스타일 변경을 하셨나요? 혹은 주방 싱크대가 오래되어 낡아서 너무 보기 싫은가요? 정말 저 싱크대를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기보다는 먼저 행동을 해보세요. 

싱크대 견적 어렵지 않답니다. 190만 원 내에 충분히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싱크대 교체 시공 전 업체에서 비용을 어떻게 결정짓는지 먼저 알아볼까요?


쉽게 싱크대 교체 예상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싱크대 교체 가격을 결정짓는 4가지


싱크대 교체 요청서 작성 시 시공할 주방 공간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1. 장소에 따라


싱크대 교체할 장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어요. 물론 크게 변하지는 않지만 가장 먼저 아파트, 단독주택, 오피스텔, 다가구, 빌라/연립주택 등 시공할 주방 공간의 특징에 따라 비용이 다르답니다. 싱크대 교체를 할 곳의 장소 특징을 먼저 고수님에게 설명해야 정확한 견적내기에 편하답니다.


2. 싱크대의 스타일에 따라


모두 같은 싱크대로 바꾸지는 않죠? 저마다 원하는 스타일이 달라요. ㅡ자형, ㄱ자형, ㄷ자형, 아일랜드형 등 원하는 종류가 각각 다를 테고, 집 분위기와 구조에 적합한 스타일이 있을 거예요. 스타일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진답니다. 

특히 대형 브랜드에서 생산한 싱크대냐, 공장에서 만든 모 브랜드의 싱크대냐에 따라 비슷한 재질과 모양이더라도 가격이 크게 2배는 차이 날 수 있어요. 그리고 싱크대 상판, 색상, 디자인, 재질(인조 대리석 등) 또한 가격에 영향을 미친답니다.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체크가 필요하다.


3. 싱크대 부속품 브랜드 및 종류에 따라


후드, 수전, 싱크볼 등 싱크대 변신을 위해 필요한 부속품들, 디테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답니다. 크게 싱크대를 선택해도 이를 구성할 디테일에도 신경을 쓰신다면 세심하게 챙겨야 한답니다.

4. 철거가 필요한 경우


가만 싱크대 교체라면 기존 싱크대는 어떻게 하실 건가요? 만약 기존 싱크대가 그대로 있다면 철거 비용도 추가로 들어요. 먼저 기존 싱크대를 제거해야지 새로운 싱크대를 설치할 수 있으니까요. 철거물은 쉽게 버릴 수 없어요. 꼭 전문가를 통해서 버려야 한답니다. 절대 잊지 말고 철거까지 챙기세요!

5. 입주 상태


고객이 거주하고 있는 상태에서 시공하기란 어렵답니다. 싱크대를 채우고 있는 여러 주방용품과 살림이 있다면 이것저것 치우고 정리하는 시간도 추가로 들겠죠? 싱크대 교체 전문가들도 이 부분을 은근히 강조하세요. 입주 상태라면 시공할 수 있는 시간도 제한적일 수 있고, 드는 품과 시간이 더 있어서 미리 알고 있으면 스케줄 준비부터 가격 조정까지 할 수 있답니다.


추가 선택 사항


추가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추가 서비스


그런데 싱크대 교체만 하는 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싱크대에 아일랜드 식탁이나 냉장고장, 키큰장이 필요한 경우가 있죠? 새로운 싱크대와 어울리고 머릿속으로 그려본 내 주방의 모습에 포함되어 있다면 선택사항에서 반드시 챙기세요.

구매 기준


추가로 여러 요청사항을 챙기면 조금 더 전문가가 알아보기 쉬운 요청서가 되겠죠? 숨고에서는 구매 기준을 먼저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실속형, 균형형, 고급형으로 나누어 고객이 원하는 가격대의 싱크대를 고수가 알기 쉽도록 돕고 있답니다.


이제 숨고로 싱크대 교체를 신청해볼까요?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싱크대 교체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는 찾기 쉽지만, 내가 원하는 요청을 딱 알아먹고 연락할 수 있는 전문가는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어요.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원하는 내용을 질문에 답하면서 채우고, 이 답변을 토대로 고수가 맞춤 상담을 보내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싱크대 교체를 알아볼 수 있어요.

숨고 요청자가 싱크대 교체 시공 요청서를 작성해서 보내면 최대 48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을 수 있어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사업자등록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이용자 평점, 고용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러 고수님들에게 상담을 받아보고 그중 한 명과 진행하면 된답니다.

마음속으로 고민하시지 말고 싱크대 교체 시공을 요청해서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면 더욱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을 얻기 쉽답니다. 혼자 생각 말고 전문가의 상담을 지금 바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싱크대 교체 시공 지금 신청하기!


⚡️싱크대 교체 시공 예상금액!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과외 비용을 결정짓는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