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May 29. 2018

바퀴벌레 퇴치를 위한 해충방역 서비스는 어떤걸까?

[고수의 꿀팁] 해충방역 / 도일남 고수


바퀴벌레, 쥐, 개미 퇴치 그리고 살균 소독 등 우리가 해충방역을 생각했을 때 다양한 해충 그리고 그걸 제거하는 서비스를 생각하죠. 숨고에서 해충방역 고수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해충방역 업체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걸까요.

# 해충방역은 정확히 어떤 서비스를 말하나?

해충방역은 방역 방제를 말해요. 모든 질병의 근원은 바이러스에요. 바이러스가 문제죠. 우리한테 해를 끼치는 해충을 살충하는 것이 방역이랍니다. 병을 옮기지 않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방제에요. 즉, 해충을 제거해 바이러스를 박멸하고 병을 예방하는 일이 해충방역 서비스랍니다.

# 해충방역은 어떤 과정을 거쳐 진행되나?

1. 상담
먼저 고객이 어떤 해충을 제거하고 싶은지 알아야 해요. 그리고 어떤 공간에서 발생하는지 미리 이야기를 나누면 좋죠. 거실, 주방, 화장실, 베란다 그리고 빌라의 경우 정화조, 하수구 등 다양하답니다. 위치와 해충의 종류 그리고 나타나는 빈도 등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해충 바이러스 전문가는 딱 감이 온답니다.

2. 현장 방문
전문가는 고객의 이야기를 들으면 대략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요. 그렇지 않은 경우 직접 현장을 봐야 하죠. 그리고 전화만으로는 현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전화 상담 후 대략 예상 해충방역 비용을 안내해드리고, 현장에서 정확하게가격을 산정하죠. 그리고 해충의 종류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요.



3. 해충 흔적 확인
해충 흔적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해요! 고객의 경우 진드기나 다른 해충이 물거나 가려움증이 일어났다고 확실히 어떤 종류의 해충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전문가가 와서 바퀴벌레뿐만 아니라 쥐의 흔적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고객이 말한 해충이 정확하게 맞는지 눈으로 보고, 고객님이 물린 흔적이 있다면 점검해서 그에 맞는 약품을 사용한답니다.



4. 방역
바퀴벌레나 쥐같은 경우 먹는 약을 사용한답니다. 해충이 먹고 천천히 죽는 약재를 사용해요. 흔히 알듯이 바퀴벌레는 보이는 한마리가 전부가 아니기 때문이죠. 숨은 바퀴벌레까지 박멸하기 위해서 연쇄살충 효과를 지닌 약재를 사용하죠. 주로 벌레들이 다니는 길목에 약을 놓아요. 흡혈해충의 경우 전체 살충제를 살포해요. 

# 고객 염려사항

살충제를 살포하면 혹시 인체에 해로울지 가장 걱정하지 않으신가요? 특히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약품이 아이 피부에 닿거나 호흡기로 흡입할까봐 염려해요. 

하지만 주요 해충 즉, 바퀴벌레, 쥐, 개미 살충제같은 경우 인체에 무해한 약품만 사용하신답니다. 물론 고수님마다 살포하는 약이 다르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해요. 그리고 특수 해충의 경우 세탁이나 청소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요. 다른 전달사항이 없다면 그냥 생활해도 된답니다.

바퀴벌레, 쥐 퇴치에 효과적인 해충방역 확인했다면 고수를 만나보세요!


⚡ 숨고에서 해충방역 알아보기 Click!


⚡ 꿀팁 제공: 숨고의 해충방역 도도컴퍼니 고수님 만나기 Click!


숨고 해충방역 도일남(도도컴퍼니) 고수님 인터뷰: https://brunch.co.kr/@soomgo/32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