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19. 2018

붙박이장 가격을 결정짓는 3가지

[견적의 재구성] 수납 가구 제작 


붙박이장 가격에 대해 알아볼까요?



2018년 수납 가구 제작(신발장/붙박이장 가격 등) 예상 견적 금액: 102.7만원/건


새로 붙박이장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요즘 신발장이나 붙박이장을 맞춤 제작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요. 브랜드도 좋지만 내 입맛에 맞는 붙박이장을 갖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그런데 붙박이장 가격 얼마나 할까요? 숨고에서 한 해동안 집계한 요청서 데이터를 평균내본 결과 건당 102.7만원이었어요. 그런데 왜 내가 알아보는 붙박이장 가격이랑 다르냐고요? 왜 다른지 살펴보시고 내가 찾는 붙박이장의 적당한 가격을 알아두세요.


쉽게 수납 가구 제작 예상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붙박이장 가격, 신발장 가격등 수납 가구 제작 비용을 결정하는 3가지


수납 가구 제작 요청서 작성 시 장소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1. 장소에 따라


수납 가구 제작(붙박이장, 신발장 등)을 계획 중인 장소에 따라 작업 비용이 달라진답니다. 아파트냐, 단독주택이냐, 오피스텔이냐, 다가구냐, 빌라/연립 주택이냐에 따라 현장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제작은 물론 설치 비용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붙박이장 제작에 앞서 어떤 유형의 집인지 전문가에게 말해주세요.


2. 면적에 따라


당연히 10자냐, 12자냐에 따라 가구 제작 비용이 달라지겠죠? 큰 가구를 원할 경우 설계부터 자재 등 비용이 더욱 증가하겠죠? 공간의 면적 즉, 현관, 거실, 서재, 베란다, 침실, 아이 방 등 다양할테니 면적을 정확히 재고 수납 가구 제작 고수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3. 가구 디자인과 재질에 따라


붙박이장, 신발장 등 수납 가구 제작은 맞춤형 가구 제작이기 때문에 재질, 컬러, 디자인 등 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정할 수 있어요. 수납 가구 제작 고수님과 상의 후 현재 공간에 가장 적합한 수납장을 만드세요.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예산을 정하는게 중요하죠. 예산에 따라 어떤 원목을 쓸지, 얼마나 세밀한 디자인 시공이 들어갈지 정할 수 있어요.


추가 고려 사항


붙박이 가구는 한번 시공하고 나면 오랫동안 쓰고 이사를 가거나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철거하지 않아요. 그러므로 설치 공간을 정할 때 아주 신중해야 하죠. 특정 건물들은 인터넷 선을 하나의 방, 한 벽면에서 끌어다 써야 하는데 자칫 잘못하면 이 벽면 전체가 이미 붙박이장이 들어가 버린 경우가 생겨요. 붙박이장을 철거하지 않는 이상 인터넷(와이파이)를 영영 쓰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붙박이장 설치를 고려할 때, 인터넷선, 전화선, 콘센트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주세요.


이제 숨고로 붙박이장, 신발장 제작을 신청해볼까요?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수납 가구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는 찾기 쉽지만, 내가 원하는 요청을 딱 알아줄 전문가는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어요.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원하는 내용을 질문에 답하면서 채우고, 이 답변을 토대로 고수가 맞춤 상담을 보내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수납 가구 제작을 알아볼 수 있죠.

숨고 요청자가 수납 가구 제작 요청서를 작성해서 보내면 최대 48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을 수 있어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사업자등록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이용자 평점, 고용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러 고수님들에게 상담을 받아보고 그중 한 명과 진행하면 된답니다.

마음속으로 고민하시지 말고 수납 가구 제작을 요청해서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면 더욱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을 얻기 쉽답니다. 혼자 생각말고 전문가의 상담을 지금 바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수납가구제작 지금 신청하기!


⚡️수납가구제작 예상금액!



수납 가구 제작 후기 : https://brunch.co.kr/@soomgo/364


매거진의 이전글 냉장고 청소 업체 비용을 결정하는 2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