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28. 2018

이사 입주 청소 비용 평균 가격을 알아보세요

[견적의 재구성] 이사 입주 청소


이사 입주 전해야 할 것
바로 입주 청소입니다.
입주 청소 비용은 보통 얼마나 할까요?



2018년 입주 청소 비용 예상 견적 금액: 26.5만 원/건


이사를 앞두고 있다면 당장 알아볼 것은 바로 입주 청소겠죠. 새로운 집으로 가는 만큼 깔끔한 이사 입주 청소는 필수니까요. 그런데 입주 청소 비용이 천차만별이라 대충 얼마 정도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숨고에서는 1년간 이사 입주 청소 요청서의 데이터를 평균 내었습니다.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은 평균 건당 26.5만 원이군요. 그런데 왜 내가 받은 이사 입주 청소 비용과 다르냐고요? 그 이유를 함께 알아보시죠.


쉽게 이사 입주 청소 예상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을 결정짓는 3가지


1. 평수에 따라


이사 입주 청소도 다른 청소와 마찬가지로 입주 청소가 필요한 면적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답니다. 10평 청소, 30평 청소와 50평 모두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이 다른 건 당연하겠죠? 청소가 필요한 집의 평수가 클수록 시간과 품이 더 들어가기 때문에 평수에 따라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은 달라진답니다.


이사 입주 청소 요청서 작성 시 공간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2. 공간 구성에 따라


평수도 중요하고, 추가로 공간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달라져요. 큰 거실에 방 2개인 곳보다 거실과 화장실 2개, 주방 등 다양한 구성이 있고 그에 따라 기름때 제거, 살균 처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할 수도 있답니다. 새로 옮기는 집의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집 구성에 대해 잘 파악하고 말씀드려야 정확한 가격 산정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사 입주 청소 요청서 작성 시 추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3. 새집증후군 및 소독 유무에 따라


새집이신가요? 혹은 오래된 낡은 집인가요? 아이가 있어 전체 소독과 새집 증후군 시공을 고려한다면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이 높아진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특히 새집일 경우 새집 증후군 제거 시공은 필수죠. 공사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입주 후 피부 가려움증이나 집중력 저하 등을 완화하기 때문이에요. 새집 증후군이 필요하다면 추가 비용을 고려해보세요.

이사/입주 청소 업체는 청소당 가격이 달라져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이사/입주 청소 업체의 평균 가격은 청소당 265,000원이에요. 최저 비용은 200,000원이고 최고 비용은 330,000원이 책정 되었답니다.


이제 숨고로 이사 입주 청소를 신청해볼까요?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이사/입주 청소 업체의 평균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이사/입주 청소 업체는 청소당 가격이 달라져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이사/입주 청소 업체의 평균 가격은 청소당 265,000원이에요. 최저 가격은 200,000원이고 최고 가격은 330,000원이 책정 되었답니다.


이사 입주 청소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는 찾기 쉽지만, 내가 원하는 요청을 딱 알아줄 전문가는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어요.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원하는 내용을 질문에 답하면서 채우고, 이 답변을 토대로 고수가 맞춤 상담을 보내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이사 입주 청소를 알아볼 수 있죠.


숨고 요청자가 이사 입주 청소 요청서를 작성해서 보내면 최대 48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을 수 있어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사업자등록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이용자 평점, 고용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러 고수님들에게 상담을 받아보고 그중 한 명과 진행하면 된답니다.

마음속으로 고민하시지 말고 이사 입주 청소를 요청해서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면 더욱 구체적이고 명확한 답을 얻기 쉽답니다. 혼자 생각 말고 전문가의 상담을 지금 바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이사 입주 청소 지금 신청하기


이사 입주 청소 예상금액


매거진의 이전글 성인 취미 미술 레슨이 한 달 평균 10만 원이라고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