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n 28. 2018

숨고 후기) 월드컵 보고 바로 성인 축구교실 등록했어요

[후기의 재구성] 축구 레슨


나도 이 동네의 메시, 호날두가 될 수 있다.
성인 축구교실로 축구 제대로 시작하세요.

2018 러시아 월드컵 경기 잘 보고 계시나요? 우리나라 축구팬이라면 모두 안타까워하실 거예요. 죽음의 조에 속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팀을 보면 경기력에 짜증이 약간 나면서도 답답한데, 반면 투지에 감탄하며 응원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포르투갈의 호날두, 아르헨티나의 메시, 독일의 뮐러, 프랑스의 포그바 등 다양한 스타플레이어의 국대 경기를 생중계로 챙겨보는 맛도 쏠쏠하더군요. 차원이 다른 그들의 실력에 감탄하면서 절로 발을 구르며 함께 축구에 빠져들고 있지 않나요?

저도 동네 조기 축구 모임에 참가해 1~2주에 한번 공차는 수준이었죠. 그런데 욕심이 나더라고요. 뻥 차거나 공을 놓치면 들리는 욕, 내 머릿속과 마음은 이미 호날두인데 축구가 은근히 어렵더라고요. 이거 어릴 때 그냥 해오던 수준 말고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찾아봤죠. 성인 축구 교실. 부끄럽지 않았어요. 늦었다 생각할 때 바로 실행하는 게 더 늦지 않은 행동이니까요. 숨고를 통해 축구 레슨 고수님을 만나 개인 레슨을 통해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기본기를 다졌죠. 무엇보다 볼 트래핑 능력을 집중적으로 키우고 싶어서 부탁했어요.

지금은 동네 호날두로 통하고 있어요. 사람들이 제 실력이 늘었다고 놀라면서 다들 몰래 성인 축구교실 등록하기 시작하더라고요. 봤죠? 늦었다고 생각할 때 더 빨리 시작해야 한다고요. 그들보다 먼저 시작한 저는 꾸준히 이 팀의 호날두이자 에이스로 통할 예정이랍니다.


본 콘텐츠는 실제 축구 레슨을 제공하고 계신
김찬희 고수님의 실제 이용자 후기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정인영 님의 후기] 2018.01.23
인천에서 성인 축구교실 찾다가 가게되엇는대
생각보다 만족입니다 ! 김코치님최고!!
기본기가없어서 선수도 아니고 배울까말까 고민하다가 팀에서 욕먹고 확김에 등록햇는데
경기력도 안정되고 너무좋아요!



[유현규 님의 후기] 2018.01.24
레슨받는게 처음이었는데 어렵지않게 자세를 잘잡아주시면서 가르쳐주셔서 더 다가가기 좋았던거같습니다! 레슨 후 미니게임도 지긴했지만 재밌게 잘찼던거같습니다! 좋은분위기에서 잘배워서 기억에 잘 남을꺼같네용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홧팅하세요~



[김충열 님의 후기] 2018.01.26
축구한지는 3년됐는데 아직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배운적이 없어서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서 레슨받을곳을 찾다가 이곳에서 배워보게 됐어요. 기본기나 자세를 제대로 잡아주시고 프로그램도 빡빡한느낌이 아니고 재밌게 즐길수 있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아직은 기본과정이라 스스로한테 아쉬운데 꾸준히 배우면 축구 좀한다는 소리들을수 있을꺼 같아 기대가 됩니다!


늦지 않았어요. 동네 축구 에이스로 통하세요!



숨고는 이용자가 찾는 서비스의 숨은 고수(전문가)를 연결해드립니다. 축구 레슨 요청서를 작성하시면 최대 48시간 내 5명의 축구 레슨 고수님이 예상가격과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숨고에서 축구 레슨 알아보기 Click!


후기의 주인공: 축구 레슨 김찬희 고수 만나기!


숨고에서 준비하는 월드컵 : https://brunch.co.kr/@soomgo/360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후기) 욕실 곰팡이 제거, 숨고에서 해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