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숨고 후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7

숨고 후기) 하루만에 사진촬영/편집 알차게 공부한 후기

[후기의 재구성] 사진촬영/편집레슨

카메라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이번 연휴 여행에서 사진담당이 되었어요.


이용한 서비스 ▷ 사진촬영/사진편집 레슨
구체적으로 ▷ 카메라 사용법 및 사진 보정 하는 법
소요시간 ▷ 4시간
가장 중요한 예산은 ▷ 시간당 협의 후 가격 조정


돌아오는 10월, 일주일이 넘는 긴 연휴 기간! 이때를 절대 놓칠수 없죠. 그래서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여행은 넓은 범위의 새로운 대상을 촬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해요. 저는 사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아는 게 없는데, 여행에서 제가 사진 담당이 되었어요.


항상 여행에서 카메라보다는 핸드폰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오랜 시간 동안 여행을 다녀오는 만큼, 카메라로 여행지만의 생동감 넘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찍고 싶어요. 단기간에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사진 촬영이랑 사진편집 도와줄 고수님 없으신가요?


고수님의 레슨을 듣게 된 후로 제가 우물 안에 개구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후기 하나] 저는 제 주변 지인들에게 "사진 좀 찍는다"라고 불립니다. 그 정도로 나름대로 사진 찍는 공부 좀 한답시고 관련 책을 마스터하고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있죠. 그러다 보니 저는 제가 지금까지 당연하게 사진에 재능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고수님의 레슨을 듣게 된 후로 제가 우물 안에 개구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집 근처 카페에서 진행한 레슨은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내가 이 좋은 걸 왜 이제야 배웠을까"입니다. 고수님의 사진 촬영 실력도 뛰어나시지만, 촬영 작업도 레슨을 하시는 것도 좋아하시고 사진 자체를 즐기셔서 배우는 2시간 동안 큰 에너지를 얻었어요. 지난 시간 동안 사진을 찍을 때 피상적으로 이해했던 구도나 색감의 무게 배열, 인물 샷 촬영 시 배경 선택의 팁, RAW 파일 편집 팁, 인물을 찍을 때 모델과 소통하는 팁까지 두 시간 동안 많은 걸 정말 쉽고 재밌게 배워서, 고수님 덕분에 사진에 대한 의욕이 다시 넘치는 중이에요. 고수님 정말 감사해요!


보정에 있어서는 막막함이 컸는데 자리에서 바로 예시를 보여주시면서 보정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뜨려 주셨습니다.


[후기 둘] 덜컥 DSLR을 구매 후, 활용을 제대로 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숨고를 통해서 이번에 레슨을 받아보자 하고 아주 기대에 부풀어 시작하게 되었어요. 셔터스피드 조리개 ISO.. 용어들에 들어만 봤지 사실상 잘 몰랐는데, 고수님께서 해주신 눈높이 레슨 덕분에 제대로 배웠어요. 고수님께서 하나하나 이해하기 쉬운 예시들을 들어가며 설명해주셔서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론적으로도 매우 빠삭빠삭! 특히 보정에 있어서는 막막함이 컸는데 자리에서 바로 예시를 보여주시면서 보정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뜨려 주셨습니다. 레슨 시간이 끝나고 제가 집에서 연습해서 보여드린 보정 사진에 대해서도 피드백을 해주시고 정말 고수님의 친절하고 자상한 피드백으로 감동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레슨 요청드릴게요!


하루 만에 지금껏 독학했던 것 이상으로 레슨을 통해 숙지시켜주시는 걸 보고 중요성을 깨달았네요.


[후기 셋] 사진을 찍고 즐기기 시작한 지 이제 막 한 달 되어갈 때 막히는 부분이 많아서 숨고를 통해 배우게 되었어요. 고수님께 카메라 세팅부터(사실 여기서 DSLR의 몰랐던 많은 기능을 발견해서 놀라웠어요.) ISO 조리개의 의미와 상관관계를 배웠어요. 추가로 인물 사진의 기초와 사진들을 관리하는 것까지 자세하게 배웠어요.


처음에 카메라를 구입할 때만 해도 인터넷 조금만 검색해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다고 자만했는데 하루 만에 지금껏 독학했던 것 이상으로 레슨을 통해 숙지시켜주시는 걸 보고 중요성을 깨달았네요. 정말 친절하시고 좋은 가르침이었습니다! 고수님 앞으로도 계속 연락하고 싶고 레슨 신청할 때마다 잘 부탁드려요!




사진촬영 / 사진편집 레슨 고수를 찾는 경우 간단하게 요청서만 작성하면 된다.


요청서 작성 후 최대 다섯 명의 고수로부터 사진촬영 / 사진편집 레슨 견적서를 받을 수 있다.


사진촬영/촬영편집 레슨 고수는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사진촬영/촬영편집 레슨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사진촬영/촬영편집 레슨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72시간 내에 5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자격증연락처사진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진촬영/편집 레슨이 필요하다면 숨고에 들려주세요.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의 재구성> 은 실제 숨고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콘텐츠입니다.


사진촬영/편집 레슨 지금 신청하기 >

사진촬영/편집 레슨 고수 신청하기 >


사진촬영/편집 레슨 견적받기 >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후기) 미디 작곡으로 프로듀싱까지 정복한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