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09. 2018

처음 디제잉 배울 때 따져봐야 할 3가지

[고수의 꿀팁] 디제잉 레슨 / 루키스튜디오 고수



화려한 조명 아래, 몸을 쿵쿵 울리는 강렬한 비트. 여름철 페스티벌에 이제 빠질 수 없을 정도로 디제잉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디제잉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디제잉을 배우기로 결심한 당신! 그런데 디제잉 레슨을 신청하려는데 무엇을 따져봐야 할지 모르겠나요?
디제잉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이 디제잉을 배우기 전에 확인해야 3가지, 숨고 디제잉 레슨 루키스튜디오 고수님께 물어봤습니다.



1. 학생의 결과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레슨을 받은 학생이 만든 결과입니다. 디제잉을 잘하는 것과 잘 가르치는 것은 분명 다르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잘 가르치는" 선생님입니다. 

디제잉 레슨을 알아볼 때 학생들이 만든 음악이 멜론이나 벅스 등에 등록되어 있는지, 학생들이 실제로 클럽에서 디제잉을 하는지 등을 확인해보세요. 음원으로 발매된 학생들의 결과물을 들어보고 내 스타일에 맞는 음악인지, 내가 원하는 수준인지 확인하고 디제잉 레슨을 선택해야 배우는 사람이 더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2. 디제잉은 전문 학원에서!

우리가 먼저 떠올리는 실용음악학원은 외부 강사로 초빙하는 경우가 많고 이론 위주로 딱딱한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반대로 전문 학원은 원장이 직접 강의하기 때문에 디제잉에 대해 좀 더 체계적이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전문 DJ를 꿈꾸는 사람에게는 전문 학원이 더 알맞은 선택이에요. 전문 학원이나 개인 스튜디오에서 레슨을 진행하는 경우 선생님이 실제로 공연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업계에 대한 소식도 빠르게 들을 수 있고 학생의 커리어도 케어해 줄 수 있어요.

3. 시설이나 장비를 눈여겨보세요.

학원, 레슨의 환경을 눈여겨보는 것도 디제잉 레슨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디제잉을 처음 배우기 때문에 거창한 시설이 필요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레슨 환경이 좋다는 건 그만큼 디제잉 레슨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많은 학생이 배웠다는 뜻이 될 수도 있어요. 처음 배우는 만큼 이왕이면 확실하게, 실력 있는 강사에게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루키스튜디오 고수가 디제잉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입니다.
"어떤 사람이 에베레스트산에 올라가야 되면 뭐부터 해야 할까요? 티켓팅부터 해야 정상이겠지요. 그런데 10명 중 9명은 대부분 에베레스트산에서 내려올 때 눈사태가 오면 어쩌지, 산소가 부족하면 어쩌지.. 이런 생각을 합니다. 근데 그건 에베레스트산 정상에 올라가고 내려올 때 알 수 있을 겁니다. 그전까지는 신도 모르는 일입니다. 그렇기에 일어나지도 않을 고민을 미리 하지 마세요. 평생 아무것도 못합니다. 지금 당장 해야 될 것은 그 일을 시작하는 겁니다."


디제잉 레슨을 들을 준비가 되셨나요?



숨고에서 디제잉 레슨 알아보기!


디제잉 레슨 루키스튜디오 고수님 만나기!




매거진의 이전글 자연스러운 일본어 배울 때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