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꿀팁 / 홈 스타일링]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들어보셨나요?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는 선명한 라인, 낮은 가구, 파스텔 톤의 인테리어로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고 색깔이 명료한 인테리어 방식입니다. 최근에는 기존 경향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색상과 부드러운 질감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방식을 많이 선호하죠.
주거 이동이 많고 집의 크기가 협소한 우리나라에서는 모던하고 간결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가 인기가 많아요. 집안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할 수 있으며 이사에 적합한 가구들이 많기 때문이죠. 숨고의 홈 스타일링 엄민현 고수님께서는 20년이 넘는 주거공간 디자인 경력의 관록으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의 장점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답니다.
간결함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는 직선 계열의 가구와 인테리어로 집안 전체가 간결하게 디자인이 된답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가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거주민의 심리상태를 편안하게 정돈해주죠. 또한 공간에 여유를 두게 됨으로써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간결함은 군더더기를 떼어낸다는 뜻입니다. 필요 없는 인테리어와 장식을 드러내고 적재적소에 최소한의 인테리어를 구축하는 것이죠. 사용해야 하는 공간과 가구 활용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져서 기능적인 측면에 대한 고려를 충분히 할 수 있어서 생활방식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청결감
공간을 간결하게 보이려면 파스텔 톤의 배색을 해야 합니다. 파스텔 톤은 단색이며 밝고 청량한 색깔이죠. 따라서 전체적인 집안의 분위기도 화사하며 깨끗한 이미지가 형성이 됩니다. 또한 최소한의 가구만을 배치해서 공간이 깔끔해 보이죠.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새 집을 마련한 신혼부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맞벌이를 하면서 집안에서는 최소한의 가구와 청량한 휴식의 공간을 원하기 때문이죠. 또한 청소에도 효율적이어서 새살림을 시작하는 부부에게 첫 집으로는 더할 나위 없답니다.
세련미
낮은 키의 가구와 다채로운 파스텔 톤으로 분위기를 만들려면 인테리어 간의 조화가 필요합니다. 적은 가구들은 하나하나가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어야 하고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도배지는 가구를 품을 수 있는 도화지가 되어야만 하죠.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를 고려해서 통일성 있는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완성하면 집 인테리어가 하나의 작품으로서 완성이 된답니다.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된 인테리어는 세련미를 가지게 되죠. 전체적인 홈 스타일링 구상을 통해 세련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완성해 보세요.
▼ 홈 스타일링 엄민현 고수님 만나기 ▼
▼ 숨고 홈 스타일링 관련 콘텐츠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