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꿀팁 / 타일 시공]
셀프 타일 시공은 초보자들이 쉽게 도전하기 어려워요
아파트 인테리어의 셀프 시공 방법이 유행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타일을 시공하는 분들이 많아요. 반면에 어설픈 셀프 타일 시공으로 문제를 빚거나 재료비 선정과 시공에 지나친 시간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죠. 타일의 시공 방법을 알아보고 업체와 셀프 시공 중 어느 방법이 좋을지 신중하게 선택해 보세요.
숨고의 함남호 타일 시공 고수님은 타일을 유통 및 판매하며 시공을 주선하시는 타일 전문가이십니다. 고수님께서는 타일 셀프 시공에 대해서는 단순히 인건비를 줄이려고 시공을 시도했다가 더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답니다. 고수님이 알려주시는 셀프 시공과 업체 시공 차이점 3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유지 보수가 어렵다.
셀프 타일 시공은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시도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단기간 사용을 위해 집 인테리어를 시도하시는 분들을 드물어요. 타일 시공을 원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오랜 기간 유지가 가능한 시공을 바라시죠.
하지만 셀프 시공을 하게 되면 타일의 내구성에 문제가 있을뿐더러 사후 보상을 받을 수 없죠. 타일에 문제가 생기면 또다시 재료를 구매하고 시공을 직접 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요. 부분적으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체를 부르기는 부담이 되기 때문이죠.
많은 시간이 걸린다.
타일 시공을 주로 하게 되는 장소는 욕실, 주방, 현관입니다. 주로 생활에 밀접한 공간에 타일을 사용하곤 하죠. 작업 장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타일 셀프 시공은 작업시간이 약 1일 ~ 3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타일 시공을 제시간에 끝내지 못하면 생활에 지장이 생기죠.
그뿐만 아니라 타일 시공은 상당한 체력을 요구하는 작업입니다. 시멘트 미장부터 줄눈 시공까지 순차적인 공정의 작업을 해야 하며 도중에 빠진 과정이 있으면 되돌리기 어려운 시공입니다. 시간의 여유가 없거나 휴식을 즐기시고 싶으시면 가급적 셀프 시공을 지양하시는 편이 좋겠죠.
장비 구입으로 인한 비용 지출이 많다.
셀프 시공에 도전하는 이유는 갖가지가 있겠지만 비용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큰 이유이죠. 하지만 막상 셀프 시공을 시작하다 보면 사소한 장비들을 구입하게 되어서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됩니다. 또한 재료도 소량으로 구매하기가 어렵고 일반인들의 실측이 불명확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재료를 사게 되죠.
결과적으로 재료의 여분과 장비를 추가적으로 구입하다 보면 타일 시공 업체에 요청을 하기보다 더 큰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타일 시공의 경험이 있거나 본인이 직접 시공을 함으로써 성취감을 얻기 위함이 아니라면 가급적이면 셀프 시공은 지양해야 한답니다.
▼ 타일 시공 함남호 고수님 만나기 ▼
▼ 숨고 타일 시공 관련 콘텐츠 보러가기 ▼
[BY 숨고] 눈에 잘 보이는 만큼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내가 손 대기 힘든 일이라면 타일 시공을 꼽...
m.p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