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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숨고 Soomgo Feb 11. 2019

사무실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팁 3가지

[고수의 꿀팁 / 사무실, 상업공간 청소]



청소를 마치고 사후관리를 잘하면 청소 주기를 늘릴 수 있답니다



사무실 혹은 상가는 직원과 고객이 머무는 장소라 청결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업무의 효율을 증대시키고 직원과 고객들이 가진 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죠. 하지만 청소를 주기적으로 한다고 해도 관리를 하지 못하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없답니다.

숨고의 사무실/상업공간 김성철 고수님은 주기적인 청소와 사후관리를 강조하셨어요. 사무실과 상업공간의 대한 특징과 함께 사무실/상업공간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팁 3가지를 알려주셨답니다. 고수님께서 알려주신 관리법으로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 보세요.




바닥 청소


사무실과 상업공간 청소는 절반 이상이 바닥 청소입니다. 창틀이나 화장실 등은 주기적으로 업체에게 청소를 요청하면 되지만 바닥은 매일매일 청소를 해줘야 하죠. 하지만 바닥재에 따라 청소 방법과 사용 걸레가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바닥 재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걸레가 따로 있어요. 잘못된 걸레로 청소를 하게 되면 얼룩이 생기게 됩니다. 데코 타일은 일반 걸레를 물에 빨아서 청소를 해주면 되죠. 폴리싱, 대리석 타일은 일반 걸레와 세재로 청소를 한 후에 기름걸레로 마무리를 해야 한답니다.



청소 도구


청소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도로 원상복구가 돼요. 하지만 청소업체에게 청소를 받게 되면 다양한 사후 관리를 알려준답니다. 고수님은 각 업체별로 적합한 기능의 청소도구를 추천해 드리시죠.

청소기는 기능에 따라 역할을 달라요. 사무실의 경우 흡입력이 좋은 상업용 청소기를 사용해서 바닥을 청소한답니다. 상가 청소의 경우는 살균 청소가 가능한 건습식 진공청소기를 추천해주셨어요. 




창문 청소


사무실 혹은 상업공간은 공간의 특성상 창문이 다수 배치가 되어있답니다. 사무실에 경우에는 창문이 둘러싸고 있어 청소를 하지 않으면 미관상 안 좋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상가의 경우는 직접적인 영업에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창문 청소가 필요하죠.

유리창 청소 방법은 먼저 세정제를 뿌려줘야 합니다. 세정제를 뿌리고는 와이퍼로 창문의 거품을 내리고 마른 걸레를 닦아주세요. 한달에 한 번씩 주기적인 청소로 창문을 관리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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