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꿀팁 / 개인용 사진 촬영]
커플 사진은 한 공간에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어야 하죠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점점 좋아져서 DSLR이 아니어도 멋있거나 감성적인 분위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그래서 연인들끼리 사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면 어떤 특징을 가진 공간이 촬영하기 좋은 로케이션일까요?
숨고의 개인용 사진 촬영 피운 고수님께서는 커플 사진 촬영하기 좋은 야외 로케이션의 특징 3가지를 알려주셨답니다. 이제는 단순히 남이 추천하는, 인터넷에서 알아본 여행지만 골라서 여행하지 마시고 본인만의 촬영하기 좋은 장소를 선택해 보세요.
다양한 배경 활용
야외 로케이션을 선택할 때는 다양한 배경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으면 좋아요. 커플끼리 데이트를 가게 되면 다양한 장소를 넘나들기가 체력적으로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사진을 촬영하기 좋은 장소를 한 군데로 잡아서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야 하죠.
그래서 배경이 입체적이고 다양한 공간을 가야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가령 한 쪽 면이 들판이라면 한쪽 면은 나무가 웅성한 공원이 있다거나 호수가 있는 곳으로 배경이 각기 다르게 하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공간감을 줄 수 있는 구조물
자연의 공간에도 다양한 구조물이 있으면 유니크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보통 자연 경치가 있는 공간을 찾게 되죠. 그 공간에서 자연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구조물들을 찾아보세요. 다소 낡은 구조물이어도 충분히 빈티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구조물마다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연출을 할 수 있답니다. 가령 빈티지한 외벽에 기대거나 구조물을 걸쳐서 뒤에 있는 커플과 자연 배경을 촬영을 할 수 있죠.
빛의 방향에 따라 다양한 연출
야외 촬영을 나가는 이유는 태양광이 커다란 조명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사진 촬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빛의 효과를 받기 위함이죠. 시간에 따라 해가 움직이므로 오전/오후/야간에 빛의 방향이 바뀐답니다. 빛의 방향, 그림자, 광량 등을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죠.
사람들이 많은 데이트 장소를 가면 사진을 촬영하기 어려워요. 다양한 공간을 여행해보고 각각의 커플만의 특별한 공간을 찾아보세요. 훗날 사진까지 촬영하게 되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답니다.
▼ 개인용 사진 촬영 피운 고수님 만나기 ▼
▼ 숨고 개인용 사진 촬영 관련 콘텐츠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