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pr 29. 2019

필름지 시공만으로 구현한 모던 인테리어

유지현 요청자 인터뷰 / 인테리어 필름 시공 안정혁 고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은 새 집을 장만하면서, 혹은 이사를 가면서 많이 생기곤 하죠. 하지만 높은 비용이 부담스러우시거나 세입자이신 경우에는 인테리어 시공을 맡기기가 곤란하답니다. 그렇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본인이 원하는 컨셉에 맞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정답은 도배 시공과 인테리어 필름 시공이랍니다.


숨고에서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요청하여 집안 분위기를 모던하게 탈바꿈한  '유지현 '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유지현님은  이사를 마쳤지만, 기존 집의 인테리어가 올드하여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으셨죠갖은 고민 끝에 필름지 시공을 결정하셨고 안정혁 고수님을 만나 원하던 모던 인테리어풍의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4월 12일에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요청한
유지현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필름지 시공만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어요

Q. 어떤 이유로 필름지 시공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저는 최근에 이사를 마쳤지만, 오래된 아파트였기 때문에 집 분위기가 너무 올드했어요. 벽면 쪽에 몰딩이 많아 촌스러워 바꾸고 싶었죠. 하지만 세입자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공사를 하지 않는 페인트와 필름지 시공을 고민했어요. 하지만 페인트는 저렴한 대신 냄새가 나고 색깔 표현의 한계가 있었답니다. 그래서 몰딩과 집 전체를 손볼 수 있는 필름지 시공을 택했죠.



Q. 안정혁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고수님에게 작성된 리뷰가 좋았어요. 또한 다른 고수님들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올려주신 사진과 설명해주는 포인트가 인상적이었죠. 메시지를 보냈을 때 답변도 빠르셨답니다. 다양한 합리적인 요소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Q. 고수님과 커뮤니케이션은 수월하셨나요?


저는 원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고수님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고수님이 귀찮을 정도로 질문을 하였죠. 문고리처럼 사소한 인테리어 요소부터 싱크대의 필름지 등을 고수님의 조언에 따랐더니 만족스러운 결과가 있었어요. 필름지가 아닌 인테리어도 많은 도움을 받았죠.



유지현님이 제공한 인테리어 필름 시공 전 사진

Q. 필름지 시공 과정 중 어려움은 없으셨는지?



필름지를 선정할 때, 어려움이 많았어요. 처음 필름지를 선정해보는데, 필름지가 수백 가지였죠. 하지만 고수님이 필름지 선정에 많은 조언을 해주셨고 완성된 시안을 다양하게 보여주셨죠. 하지만 시안과 다른 분위기를 요청드렸는데 보편적이지 않은 인테리어였지만 고수님이 의견을 수렴해주셨답니다.

유지현님이 제공한 필름지 시공 후 사진

Q. 완성된 집 인테리어는 만족하시나요?



고수님의 시트지 마감하시는 기술이 뛰어나셔서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었어요. 싱크대 상하부, 거실 장식장, 샷시, 천장 몰딩, 걸레받이, 아트월, 거실 몰딩 부분, 중문 등 많은 곳을 맡겼죠. 이전에는 아파트가 올드한 느낌이 들었는데, 시공이 끝난 후에는 원했던 모던한 느낌이 났죠. 마루까지 들어내고 싶었지만, 고수님이 마루 공사는 규모가 있기 때문에, 전세에는 적합하지 않다며 조언을 해주셨답니다.

안정혁 고수님에 대한 유지현님의 숨고 후기

Q. 안정혁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해주신다면?


고수님께서는 상업적이거나 사업만을 생각하시는 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인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라고 느껴질 만큼 편하게 해주셨고, 지인의 집을 케어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시공 중에도 많이 의지했죠. 불안하거나 의심을 들게 하는 여지가 없는 사람이에요. 사업이 성공하셨으면 좋겠네요.


안정혁 고수 인터뷰

안정혁 고수님

Q. 유지현님과 첫 만남 때 어떤 말씀을 해주셨어요?



방문을 해드렸어요. 보통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인테리어를 보고 견적을 낸답니다. 현장 방문 없이 견적을 내면 현장 상황이 달라 서로 불편한 상황이 오기 때문이죠. 류지현님과는 아직 이사가 마무리가 되지 않아 카페에서 만나 정확한 금액을 고지해드렸어요.




Q. 필름지 시공은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고객께서 원하는 분위기가 있으셨어요. 워낙 다양한 곳을 요청하셨죠. 필름지에 대한 색깔을 정해드리고 시공 도중에도 필름지 브랜드를 추천해드렸어요. 요청자님께서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했죠.





Q. 필름지 시공을 고민하는 요청자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필름지 시공은 꼼꼼한 작업과 사후관리가 중요하답니다. 시공이 끝난 뒤 시트지가 잘 부착되었는지 점검이 필요하죠. 하자가 발생했을 시에 사후관리를 해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셔야 한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 안정혁 고수님 만나기

숨고에서 인테리어 필름 시공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인테리어 필름 시공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면접 컨설팅으로 원하던 항공사 취업에 성공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