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정 May 30. 2024

간절히 원하면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라고 쓰려다

뒤돌아보았다


건절히 원했으나 이루어지지 못한 것이 있다

분명 존재한다

너무 많다


간절함이 더 간절함을

간절함이 실력을

실력이 운을

운이 사주팔자를

사주팔자가 데스티니를 이길 수 없다


간절히 원했기에 꾸역꾸역 바쁨을 이기고

정규직 원서 제출


허둥지둥은 실수를 동반한다

아직 마감이 되지 않았기에 수정


논술

작년보다 준비를 하지 못했다

20% 10%도 못한 것 같다

이 상황으로 시험보면 분명 안 될거라 생각했고

굳이 저번 논술과 다르게 쓰겠다고

주제도 모르면서 허무맹랑하게


문제를 확인하는 순간

여기저기에서 흘러나오는 탄식

음 어 오 내가 준비한 문제가

운이다

배리어프리 공모사업 지원하기 위해

작성해 보았으니

시험지 위에 상짝 메모도 마지막은 너다


쓰면서 시간이 저번 시험에서는 시간이 5분 남았는데

무슨일이고

시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내가 쓴 기획서를 여기에 담는 것이 맞는지

문제와 정확히 일치하는지


논술장에서 자신에게 이야기하거나 쓸까말까를 고민하는 건

도랑으로 똥통으로 빠지는 일이다

더 이상 시간도 없고 미련을 버리자


난 여기까지였다

요행을 바라지마라


이 길을 위해 달려온 이들이 37명이다

나를 포함해


1명 선발 많이들 오셨네요

모두 굿럭


3분 남기고 나왔다

난 여기까지

다시 논술을 볼 일은 없을 것이다


일주일 후 발표 문자

붙을리 없으나 누가 붙었는지

몇명이 논술 합격했는지

궁금함에 무심하고 기대 0.000001%도 없이 클릭


캬..

이게 무슨일인가요

14번

난데 번호 끝자리 난데

입틀막

무슨 여우주연상 받았나 이게 무슨


앞에 있던 직원분에게 저 붙었어요

이걸 왜 자랑하고 있지

팀장님한테도 떨리는 목소리로

좀 웃겼다


아니라고 생각했기에 행복과 떨림이

이거면 됐다

4명 선발 그거면 됐다




작가의 이전글 마침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