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쑤니 Aug 17. 2023

여름날의 추억

2023년 8월 15일

오늘은 78주년 광복절.

아침에 태극기를 걸고 10시에 시작하는 기념식을 시청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애국가 4절까지 따라 부른 뒤 묵념도 했다.  TV속 인물들의 표정, 행동도 지켜보았다.

 휴대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작년 오늘엔 내가 뭘 하며 지냈는지 궁금해졌고 … 거슬러 거슬러 삼 년 전 오늘, 그러니까 2020년 8월 15일  사진을 보게 되었다.

코로나19 첫 해 여름이라 여름휴가도 제대로 못 가고 친척들도 만나지 않았던 시절이었지만… 더위를 피해 용기 내어 다녀왔던 계곡 사진, 더운 여름의 끝자락, 지리산 중산리 계곡  주차장에서 보냈던 추억이었다.


동생네가 엄마 모시고 계곡에 간다길래… 중산리라 하면 등산할 때 밖에 안 가 본 우리가… 쫄래쫄래 남 노는 거 구경하러 갔었다.

 그 당시 진주(친정)에 코로나19 확진자 10명도 안 나오던 때인데, 삼복더위에도 실외에서도  마스크를 저리 잘 썼다니 ….

(문제의 광화문집회 있던 그날이네~)

가족끼리도 조심하던 때.


첨엔 물에 안 들어가겠다던 아들도… 안 들어가곤 못 배긴 건지… 혹시나 하고 챙겨간 여벌옷 덕분에 시원하게 물속에 들어갔고, 남편옷은 챙겨가지도 않아서 입고 있던 셔츠 그대로 물에 들어가 헤엄을 쳐서 겨드랑이가 다 터졌던 사건


역시 지리산 계곡이야~

우리가 자리 잡은 주차장 데크에는  계곡물에서 위쪽으로 바람을 보내주어 선풍기 틀어 놓은 것 같았지


동생네가 좋다 해서~~ 우리도 가게 되었던 피서 명당자리. 심지어 공짜라니….

밋밋한 날에 추억팔이했던 오늘^^

매거진의 이전글 2023.6.2 그림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