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쑤니 Jun 07. 2023

2023.6.2 그림일기

tv 보다가 흘린 눈물


일찌감치 쓰는 일기


매일 꾸준히 작은 그림을 그리고 있다.

오전부터 오늘 무얼 그릴지 일기내용이 정해지는 날이 간간히 있다. 오늘도 그런 날~

유퀴즈 재방을 보게 됐는데… 김민재 닮은꼴로 유명한 축구심판 정동식 님을 알게 되었다.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고3까지 축구를 했지만 본인 스스로 프로에 갈 실력은 아닌 것 같다고 판단되어 축구를 그만두었다 한다.

새벽부터 늦은 시간까지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좋아하는 축구를 선수가 아닌 다른 방식에서  접근하였다. 마침내 축구심판이 되었고 프리랜서와 마찬가지인 이 일을 하기 위해 매년 체력테스트를 거쳐야 하며 세 아들을 둔 아버지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새벽엔 환경공무관 일을, 오후 퇴근해서는 퀵서비스일을, 주말엔 축구심판으로…. 일 하신다고 함.


그래서 아이들과 놀아주지도  못했다고… 미안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촬영에 함께 온 큰아들은 “아빠는 착하고 부지런한 사람”이라고 말했고  이 말을 들은 아빠 정동식 님, 나은아빠 유재석 님 그리고 나…. 동시에 눈물을 흘렸다.


정말 열심히 사는 사람의 대표선수 같은 분이었다.

44세지만 완전 리스펙트


’ 그렇게 바쁘게 일하시면 힘들지 않으세요?‘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그러자…”내가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을 다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행복하다”라고 답했다.


우리의 ‘뇌’는 신경인지 뭔지가 없어 내가 가짜로 웃어도 즐겁고 좋아서 웃는 걸로 생각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이 분도 힘들어서 찡그리고 있을 때 주위 사람들도 떠나고 별로 좋지 않았다며.. 이 말을 알고부턴 아침마다 거울을 보며 억지로라도 웃었다 한다.

그랬더니 곁에 사람들도 많아졌고 점차 좋아졌다고…


아침부터 눈물 바람~~

보고 배울 사람 또 한 명 늘어남 ^^


나폴리 가서 김민재 닮은 사람으로 현지 반응을 보는 유튜브에도 출연했고 , 유튜브 부오나 세바 채널( @buonaseba)에도 잠깐 얼굴 보여… 반가웠다. ( 도대체 영상 몇 편을 본 건지 ㅋㅋㅋ)

 


오늘은 연필로만…

자꾸 건드리면 또 다른 사람 됨

반짝반짝 눈시울이 적셔진 건 표현 못해 아쉬움


#꾸준한작업

#부끄러움타파프로젝트

#쑤니드로잉#그림일기


요러한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에 올려요.

6월 2일 자에서 끌어왔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3.4.8 그림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