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Nov 12. 2018

13화 캄보디아 콘텐츠의 시작


캄보디아 여행이 너무나도 행복해 여행을 함께 했던 멤버는 캄보디아 모임을 결성했고, 그 다음해에 게스트하우스에서 정모를 할 때까지 주야장천 만남을 이어갔다. 그렇게 그 게스트하우스를 거쳐간 사람들은 정모에 나오기 시작했고, 그들과 함께 나는 일 년 후 다시 게스트하우스를 찾았다!


첫번째 캄보디아 여행을 마치고 후기를 올렸던 어느 날, 네이버 메인에 내 블로그 후기가 올라서 갑자기 방문자수가 늘어버렸다.

 

댓글이 달리고, 신기했다. 두번째 캄보디아 여행을 다녀오고 캄보디아 정보가 늘어 갈 때쯤 캄보디아 카테고리를 만들어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렇게 하루하루 팔로우가 늘었다. 사진을 좋아해서 코멘트와 정보만 올려도 그때는 검색에 자주 노출되어 캄보디아 여행을 검색하면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게 나는 여행 콘텐츠에 재미를 붙여갔다.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유튜브 채널에도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가 매주 월, 목 업로드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12화 제2의 고향 캄보디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