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무비자 15일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최대 15일 동안 베트남 여행을 할 수 있는데, 횡단을 하기에는 조금 부족하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만약 무비자 30일로 늘어난다면 베트남 횡단 여행을 계획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만약 베트남 횡단을 15일에 하고 싶다면 포기해야 하는 도시들이 생긴다. 그래서 베트남 북부와 남부로 나누어서 여행루트를 추천해드릴까 한다. 그 첫 번째!
① 하노이(1) in - 사파(3) - 하롱베이(2) - 퐁냐케방(3) - 닌빈(3) - 하노이(2) out
② 하노이(1) in - 사파(3) - 하롱베이(2) - 퐁냐케방(3) - 다낭(1) - 호이안(2) - 하노이(2) out
③ 다낭(1) in - 호이안(3) - 훼(1) - 퐁냐케방(3) - 닌빈(3) - 하롱베이(2) - 하노이(1) out
④ 다낭(1) in - 호이안(3) - 훼(1) - 퐁냐케방(3) - 닌빈(2) - 사파(3) - 하노이(1) out
※ 괄호의 숫자는 추천 숙박일 수입니다.
위와 같이 추천하는 도시는 총 8개 도시(하노이, 사파, 하롱베이, 닌빈, 퐁냐케방, 훼, 다낭, 호이안)이다. 하지만 15일 동안 8개 도시를 다 돌아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추천드리며, 각 도시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볼까 한다. 참고하여 본인이 원하는 도시를 선택해 조금 더 길게, 또는 조금 짧게 일정을 계획해보자! (※ 밑줄 쳐진 곳을 클릭하면 지도를 볼 수 있다.)
베트남의 수도이자, 카페나 맛집 투어로 좋다. 박물관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2박 이상을 추천한다. 만약 인아웃이 모두 하노이라면 아웃에서 2박을 추천한다. 맛있는 것 먹고, 마사지받으며 일정을 마무리하시기 바란다.
트레킹 투어로 유명한 도시이다. 베트남 북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위함이라면 사파에서 2박 이상의 일정을 추천한다.
하노이에서 1일, 1박 2일, 2박 3일의 코스의 투어가 있다. 필자는 1박 2일 이상의 투어를 하라고 추천한다. 특히 새벽에 물안개가 낀 하롱베이의 멋진 풍경을 꼭 감상해 보기 바란다. (배 숙박 1박 2일 코스 추천)
하노이에서 일일투어로 호아루& 땀꼭 투어, 그리고 짱안 투어가 있지만 이렇게 이틀간 투어를 가는 것보다는 직접 닌빈에 숙박하며 최소 2박 이상을 추천한다. 닌빈의 경치는 베트남에서도 손꼽을만한 경치이다. 특히 킹콩 촬영지였던 짱안과 항무아를 꼭 가보라고 추천한다.
세계 최대 동굴이 있는 곳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국립공원지역이다. 가장 유명한 동굴 투어로는 파라다이스 동굴과 다크 동굴, 퐁냐 동굴 투어가 있다. 동굴 탐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2박 이상을 추천한다.
베트남의 경주라고 볼 수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후에 성을 보기 위한 방문이라면 추천한다. 그 외에 볼거리는 없다.
관광과 휴양을 모두 할 수 있는 도시중 하나이다. 하지만 다낭의 미케 비치는 물이 깨끗하지 못하다. 오히려 호이안 쪽의 해변이 조금 더 깨끗한 편이다. 공항이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인아웃시 1박이나 2박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미케 비치에 위치한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꼭 한번 방문해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기 바란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작은 마을이다. 밤이 조금 더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며, 다낭에서 1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아 다낭과 함께 여행하기 좋다. 맛집이나 카페 투어 하기에도 좋으며, 바나힐 투어도 이곳에서 가능하다. 매일 나이트마켓이 열린다. 매달 보름날이면 조금 더 멋진 풀문 행사를 볼 수 있으며, 정월대보름에는 호이안 강에 소원 등을 띄우는 멋진 관경을 볼 수 있다.
※ 밑줄 쳐진 곳을 클릭하면 지도를 볼 수 있다.
위의 추천도시 중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여행지를 선택해 일정을 계획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