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Aug 06. 2021

80일차 방콕

80day Bangkok

Pathumwan Princess Hotel

씨얌역이나 내셔널 스타디움 정류장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호텔로 가성비적으로 훌륭한 호텔이라 방콕에 쇼핑이나 휴양을 위해 방문한다면 추천하는 호텔 중 한 곳이다. 가장 큰 장점은 가격 그리고 위치이며, 룸 컨디션도 좋은 편이라 다른 5성급 호텔에 비해 가격적으로 훌륭하기에 추천한다. 


홈페이지 : https://www.pprincess.com/

1박 요금 : 약 120$ ~

아고다 예약하기 클릭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호텔스 컴바인 최저가 검색하기 클릭




오늘은 마지막 방콕의 호텔로 옮기는 날이다. 담당자와 9시 15분에 만나기로 해서, 조식을 8시 50분쯤 먹으러 갔다. 어제는 사실 사람이 많아서 나를 안 좋은 자리를 주나 보다 했는데, 오늘은 자리가 아주 널널했음에도 창가 자리나 의자가 편한 소파 자리가 아닌 그냥 생뚱맞게 중간 자리를 줬다. 이런 자리가 원래는 가장 나중에 채워지거나 사람들이 잘 앉지 않는 자리를 왜 항상 나에게 권할까 싶었다.



물론 내가 창가로 바꾼다고 하면 바꿔주겠지만 어떻게 서비스를 하는지 어제도 오늘도 봤는데, 어제도 오늘도 레스토랑 직원은 나를 좋지 않은 자리에 배치해 줬다. 게다가 어제도 안 나온 커피가 오늘도 역시 안 나왔다. 그럴 거면 자리 안내할 때 왜 물어보는 건지 정말 궁금하다. 지난번 리뷰 작업 때 솔직한 피드백 때문에 곤혹을 치른 터라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담당자가 와서 내가 커피를 시켰지만 나오지 않았다고 하자 미안하다고 하면서 다시 커피를 주문해줬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커피는 두 번 주문해야 하나보다. 담당자는 호텔에 대해 전반적으로 물어보고는 미팅이 있다고 금방 갔다. 다행이었다. 사실 처음부터 함께 먹는 것도 아니고 누군가 내가 밥 먹고 있는데, 그것도 영어로 대화한다는 게 체할 것 같았다. 아침을 적당히 먹고, 올라와서 짐을 정리하고 10시 반쯤 체크아웃을 했다. 방콕의 마지막 호텔은 MBK에 있는 호텔이었는데, 홍콩으로 가는 날 오전 8시 비행기라 새벽 5시에 체크아웃을 해야 했기 때문에 이른 체크인을 해서 첫날 리뷰 작업을 마무리하고 싶었다. 



그래서 담당자와 이메일을 주고받을 때 일정을 다 첫째날이나 둘째날 오전으로 변경했다. 다행히 일정대로 11시에 체크인하고 방으로 잘 안내받았다. 마분콩에 있는 호텔은 체크인하는 곳이 두 곳이었는데, 여러 체인호텔을 가지고 있어서 멤버십이 전용 체크 카운터가 따로 있었다. 근데 나는 일반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하려고 여권을 줬더니 멤버십으로 안내해줘서 너무 좋았다! 대접받는 느낌 ㅋㅋ 



내방은 GM이 업그레이드해줘서 조금 더 좋은 방이었다. 마지막 방콕에서의 4박은 모두 전망이 아주 끝내줬다. 위치도 둘 다 씨암을 걸어갈 수 있는 거리고, BTS와도 모두 연결되어 있어서 그 점이 가장 좋았다. 체크인 잘하고 사진 찍고 영상 찍고, 담당자랑 6시 반에 레스토랑에서 만나기로 하고 방에서 사진 정리하고 쉬었다가 시간 맞춰서 2층 공주 레스토랑으로 갔다. 한국 레스토랑이었는데, 여기 호텔 이름이 프린세스라서 공주라고 지은 것 같았다. 



담당자는 구절판과 닭강정을 시켰다고 했다. 레스토랑 시그니처 메뉴라면서.. 내 생에 구절판을 먹어 봤던가? 언젠가 먹었겠지만 이렇게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어보긴 처음인 것 같다. 뭘 더 시키라고 해서 괜찮다고 했지만 사진 때문에 그런다고 하면서 시키라고 해서 돼지갈비를 시켰더니, 소고기랑 해산물도 사진 찍어야 된다면서 담당자가 시켰다. 그리고 김치찌개랑 밥이랑 시켰다. 엄청 많이 시켜서 다 못 먹을 것 같았는데, 담당자는 고기만 굽고 안 먹는다 ㅠㅠ 



돼지고기 못 먹는다고 했나? 소고기를 못 먹는다고 했나? 암턴 못 먹는다면서 나를 계속 구워줬다. 동남아 식당 특성상 나에게는 고기 양념의 간이 조금 짰다. 한데 나물무침은 괜찮았다. 어떤 건 간이 괜찮고, 어떤 건 간이 조금 세고 한걸 보니 주방장이 다르다고 생각되었다. 한사람이 만드는 게 아닌 것 같았다. 나중에 매니저랑 주방장이랑 와서 인사도 하고 갔는데, 주방장 언니 너무 인상이 좋아 보였다. 



BBQ의 소금 간을 안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담당자에게 말해줬고, 돼지갈비는 한국이 조금 더 달달하다고 말해줬다. 구절판은 그냥 쏘쏘였다. 잘 먹고 담당자와 인사하고 방으로 돌아와서 사진 정리 잘하고 잘 잤다.

매거진의 이전글 79일차 방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