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Sep 01. 2023

98일차 방콕

98day Bangkok

이번 여행의 목적은 힐링입니다. 그래서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씨엠립 두 달 살이 그리고 방콕 한 달 반살이가 끝이라 다소 재미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번 저의 쉼 여행에 동참하실 분들은 조금 더 너그러이 여행기를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FOODPANDA

방콕에서 그랩보다 조금 더 사용을 많이 했던 푸드 판다는 1인 여행자에게 안성맞춤 앱인 것 같다. 푸드 판다의 가장 큰 장점인 바로 무료배송 서비스 덕분에 1인 여행자는 50밧 이상의 음식을 주문하게 될 경우 무료배송이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천원 미만의 음식을 배달비 없이 무료로 배송받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은 그랩 푸드의 없는 기능이라서 그런지 이번 여행에서 그랩 푸드보다 월등히 사용했던 것 같다. 게다가 신규로 가입 시 추천인 코드 https://fdpnda.app.link/Jcl5mziui5 로 가입하면 100밧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장점과 만약 저처럼 처음에 추천인 코드로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프로모 코드 HELLO (2020년 3월 기준)를 입력하면 신규 가입자에 한해 50밧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쓸데없이 이런 거 입력해보는 걸 좋아한다. 그래서 알게 된 코드 Hello)


푸드 판다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그랩 푸드에 비해 입점해 있는 식당 수가 적다는 것이다.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그랩 푸드에서는 고를 수 있지만 푸드 판다에서는 선택권이 없을 수 도 있다. 


홈페이지 : https://www.foodpanda.co.th/

안드로이드 다운받기 클릭

IOS 다운받기 클릭




새벽에 자서 11시쯤 일어났는데 피곤하기도 했고, 어제 햄버거를 2개나 먹어서 그런지 배가 고프지 않았다. 그래서 2시까지 그냥 내리 잠을 잤고, 계속 누워 있었다. 정말 배가 하나도 안고파서 6시에 저녁을 먹어도 될 만큼 어제의 기름기가 많이 남아 있었다. 



특히 어제 먹은 버거가 치즈 와퍼라서 그런지 영양분이 몸에 많이 남아 있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결국 정말 6시까지 물 한모금 정도만 마시고 쉬었다가 6시에 푸드판다 쿠폰 써서 맥도널드 맥더블치즈버거 세트에 맥너겟까지 들어가 있는 걸로 시켜서 50밧 첫 주문 할인까지 받아서 맛있게 그리고 배가 부르게 많이 먹었다. 더블치즈버거에 감자튀김도 큰 사이즈였고, 맥너겟도 있어서 다 못 먹을 것 같았는데 어제 버거를 2개 먹었던 배가 남아 있었던 건지 천천히 먹으니까 다 먹었다. 잘 먹고 올라와서 샤워하고 쉬다가 잘 잤다.



여행 사담] 이때 왜 내가 햄버거를 이렇게 연속으로 먹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사실 나는 햄버거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양식보다는 한식을 그리고 느끼한 음식보다는 담백한 음식을 즐기는 편인데, 가끔씩 몸에서 고기나 기름진 음식이 당길 때가 있는 것 같다. 아마 저 때가 그랬던 것 같다. 그럴 때는 피자나 햄버거 등 인스턴트 음식을 먹거나 한식당에 가서 삼겹살 같은 메뉴를 먹는 편이었던 것 같다. 아마 저때까지는 내가 김치 제육의 존재를 몰랐을 때였던 것 같다.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여러 번 시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원래도 제육을 좋아했는데, 타국에서 맛본 김치제육은 정말 캡짱이었다 ㅎㅎ MSG가 들어가 있어서 감칠맛까지 아주 훌륭했던 기억이... 

매거진의 이전글 97일차 방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