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May 26. 2016

베트남 동굴로 떠나자!

이제는 동굴이 대세~

ⓒ http://www.chaovietnam.co.kr


사진작가 마틴 에드스트롬 (Martin Edström) 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과 함께 베트남의 퐁냐 케방 국립공원 (Phong Nha-Ke Bang National Park)에서 최근 발견된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을 탐험하는 비디오를 제작 공개했다.


1991년 베트남의 한 주민이 최초로 발견한 선둥 동굴 (Son Doong Cave) 은 약 5km 길이의 세계 최대 동굴이다. 높이는 180m이며 천 년간 형성된 석순과 강줄기로 이루어져 있다.


마틴은 2014년 선둥 동굴을 처음 알게 되어 호기심을 갖고 조사하던 차에, 관광객을 맞기 위해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동굴의 아름다움이 훼손되기 전에 360º 고해상도 영상을 제작하기로 했다.

그는 동굴 탐험을 위해 6명의 팀과 다양한 장비를 갖추어 2달 가까이 촬영했으며, 이렇게 탄생한 고해상도의 동굴 탐험 영상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을 통해 최초로 공개되었다.


미국 ABC News에서는 'Good Moring American' 프로그램을 통해 선둥 동굴이 생방송으로 소개된 이후 관광객이 급증해 2016년 선둥 동굴 탐험 예약이 완료된 상태라고 밝혔다. 2015년에 베트남 선둥 동굴 탐험을 하기 위해 광빈성을 찾은 관광객 수는 2014년 대비 8.9% 증가했으며, 앞으로 더 늘어날 전망이다.


참고로 선둥 동굴은 하노이에서 615km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선둥 동굴이 있는 퐁냐 케방 국립공원의 동하이 (Dong Hoi) 공항까지는 약 1시간 25분 소요된다.


아래 링크에서 360º 고해상도로 선둥 동굴 탐험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이트

유튜브 선둥동굴 영상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고생 좀 해보고 싶다'는 젊은이들의 동남아 여행지 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