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N Jul 20. 2016

여행 시 조심해야 하는 것들

여행을 떠나고서도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1. 소매치기

ⓒ Steven Depolo

전 세계 어디를 가도 소매치기는 있다. 특히 유럽여행을 떠난다면 이탈리아(Italia)에서는 정말 조심해야 한다.



2. 일행과의 마찰

ⓒ Donnie Ray Jones

여행을 할 때 육체적으로 힘든 것은 쉬면 해결이 되지만 여행친구 즉 일행과의 마찰처럼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때로는 여행을 망쳐 버리기도 한다. 일행을 잘 구하는 것도 여행 잘하는 조건에 하나다.



3. 여행사 또는 숙소에서의 사기들

ⓒ Elviz Low

하노이(Hanoi)에서의 여행사와 호텔의 거의 반 이상은 사기꾼들이 많다. 옵션 투어 모두 포함한 투어 신청을 했는데 직접 가면 옵션으로 지불해야 할 금액들이 생긴다. 또한 숙소 역시 아고다(Agoda)나 부킹닷컴(Booking.com)을 통해 예약했는데 사진과는 정말 다른 숙소이거나 다른 방을 준다든가 하는 경우는 너무도 많다. 꼭 바우처(Voucher) 또는 영수증과 약관을 잘 살펴보자.



4. 고장 난 ATM

ⓒ Shannon Prickett

내가 운이 없는 걸까? 꼭 내가 인출하면 돈이 나오질 않는다!
은행 안에 ATM기를 사용하거나 경찰이나 ATM 시큐리티(Security)가 있는 곳에 출금하기 바란다.



5. 가짜 티켓, 가짜 경찰, 수많은 가짜들

ⓒ Evgeniy Isaev

굉장히 저렴한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 의심을 꼭 해봐야 한다.
방콕(Bangkok) 왕궁 앞에서 사기를 치는 사기꾼들은 정말 유명하다. 왕궁이 닫혔다고 말하거나, 특히 동남아는 가짜 경찰들도 많다.



6. 환전소나 ATM기 앞에서 친절한 사람들

ⓒ Sascha Kohlmann

고장 난 ATM기도 주의해야 하지만 환전소나 ATM기 앞에서 친절한 사람들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 당신의 돈을 노리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7. 돈 없다며 빌붙는 여행자

ⓒ cp_thornton

여행하면서 같은 공감대를 가지고 만나는 경우 쉽게 친해지기도 한다. 하지만 친해졌다는 이유로 쉽게 무엇을 요구한다면 피해야 할 대상이다. 꼭 그들에게 밥을 사줄 의무는 없다.



8. 거리의 거지 or 집시들

ⓒ richard overtoom

소매치기와 마찬가지로 거리의 거지들과 집시들은 조심해야 할 상대다. 잘못하면 다칠 수도 있으니 밤늦게 돌아다니지 말자.



9. 공짜 음료 or 간식

ⓒ The Art Gallery of Knoxville

누군가 당신에게 호의를 베풀며 음료수를 주었다. 마셔야 할까? 일단은 거절하자! 그곳에 약을 탔을지도 모른다. 특히나 술집에서는 더욱 조심하자.



10. 당신의 허술함

ⓒ Bradley Gordon

당신은 천재가 아니다. 당신의 여권, 항공권, 카메라, 돈 등 중요한 것들은 모두 본인이 챙겨야 한다. 꼼꼼함을 믿지 마라. 숙소 이동 시나 도시별 이동 시 두 번씩 체크하며 당신의 소지품을 지키며 여행을 즐기기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6 세계 최고의 가족호텔 TOP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