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숙소 예약하는 팁!
프라이스라인 (Priceline)의 자회사인 아고다(AGODA)는 시크릿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시크릿 상품은 숙소명을 알려주지 않고, 가격만을 제시해서 실제로 가격을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이다. 프라이스라인에서는 익스프레스 딜(Express deals)과 같은 방식이라고 보면 된다.
사실 어느 호텔인지 호텔명을 보지 않고, 숙소를 예약한다는 건 무모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다. 하지만 아고다의 시크릿 상품은 조금만 발품 팔면 어떤 숙소인지 알 수 있다.
아고다에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역명이나 호텔명, 숙박일을 입력하게 되어있다. 호텔명으로 검색하지 말고 지역명으로 검색하자! 임으로 일단 방콕을 입력하고 일단 1박만 검색해보도록 하자!
여행지와 숙박일을 입력하고 요금 검색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숙박 리스트들이 나오고 위의 카테고리 중 특가상품 카테고리에 아고다 시크릿 상품을 클릭하면 시크릿 상품을 볼 수 있다.
방콕이라는 도시 안에 지역들도 많으니 일단 한지역을 선택해 보자!
핫한 숙소들이 많은 수쿰윗을 클릭해보겠다!
2개의 시크릿 상품이 나온다!
하나는 4성급 숙소인데 36$이고, 하나는 5성급인데 80$이다.
일단 시크릿 상품 저렴한 4 성호텔을 클릭!
클릭하면 정보가 나오는데 시크릿 상품이라 숙소명은 나오지 않는다.
우리가 알 수 있는 정보는 바로~
1500+ 후기와 7+ 평점이다.
그리고 디럭스룸이 있는 4성 호텔이라는 점이다.
물론 모든 호텔의 룸명이 디럭스나 더블룸 이런 것이 많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겠지만 사실 위의 평점과 후기만으로도 찾을 수 있지만 디럭스룸도 맞다면 100% 호텔명을 찾을 수 있다. 혹시 몰라서 밑에 프리미어 룸도 외우고 있자! (외우는 게 어렵다면 창을 인터넷 창을 닫지 말자! 아니면 캡처!)
인터넷으로 한다면 새창을 띄워 다시 아고다로 접속 후 지역과 숙소 날짜 입력 후 요금 검색하기 클릭!
호텔 리스트가 나오면 아까와 같이 스쿰윗 지역을 클릭하고, 성급은 4성호텔, 그리고 정렬 기준을 이용후기 점수 순으로 클릭해주면 후기가 높은 점수부터 나오는데 우리는 7.9점부터~7.0점까지의 호텔 중 이용후기가 1500+가 되는 호텔만 찾으면 된다. 그러니까 1501~1599까지의 후기가 있는 호텔을 찾으면 된다.
생각보다 쉽게 찾게 되니 걱정하지 말자!
약 2분 만에 찾은 아래의 호텔이 바로 방콕 스쿰윗 4성 시크릿 호텔이다!
시크릿 상품일 때 가격은 36$이었고, 실제 가격은 37$이다.
룸타입도 디럭스로 아까 기억했던 룸타입과 같다.
필자라면 이 숙소는 묵지 않겠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두 번째 5성호텔 시크릿 상품을 찾아보겠다.
스쿰윗에 있는 시크릿 상품 5 성호텔은 이용후기는 630+이고, 평점은 8+이다.
일단 평점이 높아서 마음에 든다. 가격은 80$대~
이곳은 룸타입이 스튜디오 킹이다.
찾기가 더 쉬워지겠다 ㅋㅋ
그럼 방콕의 스쿰윗 지역에 5성호텔, 평점 8.0~8.9까지, 이용후기 630~699까지의 호텔을 찾으면 된다.
두 번째 시크릿 상품은 바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였다!
룸타입도 스튜디오 킹으로 맞고, 이용후기 632건에 평점 8.6점이다.
가격이 93$이면 시크릿 상품이 80$니 이 숙소는 예약하면 13$ 절약할 수 있다.
아고다 시크릿 상품은 내가 묵고 싶은 숙소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호텔을 묵을 수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약 5분만 투자하면 호텔 명도 알 수 있으니 1석 2조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