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soceo Oct 10. 2023

싱가포르에서 협업하실 분 찾습니다

다단계 아니고, 사기꾼도 아닙니다. 그냥 해외 물류업자입니다.

모든 사업자는 각자의 사업 모델이 있습니다. 일 하는 방식, 돈 버는 방법, 사람을 대하는 방법 등이 모두 다릅니다. 저도 그러한 사업자 중의 한 명입니다. 처음에는 해외 구매대행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해외 물류업으로 선회한 상태입니다. 해외직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물류와 관련된 일이나 이슈와 맞닥드렸고, 구매대행/배송대행보다 훨씬 더 비전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PL이라고도 불리는 일을 하고 있고, 간단하게 설명하면 해외의 물건을 취급하는 한국 업체들의 재고를 해외에서 보관/관리/배송해 주는 일입니다. 처음 구매대행/배송대행을 주력으로 할 때는 프랑스/스페인이 주력이었는데 물류를 하게 되면서 현재는 홍콩에서 매출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GEEK9라는 이름으로 사이트(https://geek9.kr)를 운영하고 있고, 개인/기업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geek9.kr 


재미있는 건 저는 비행기를 타본 건 태어나서 딱 두 번 밖에 없다는 겁니다. 그럼에도 해외물류를 할 수 있는 이유는 아직 규모가 크지 않다는 것과 해외 업무 자체를 해외 현지에 있는 개인이나 업체에 맡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식으로 굉장히 느리지만 아주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성장하기 위해 싱가포르를 다음 무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지금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다른 국가들처럼 싱가포르도 직접 갈 생각은 없습니다. 제가 지금 싱가포르에 간다고 해서 물류를 할 수 있는 창고나 인력, 루트가 바로 생기는 것도 아니고, 처음부터 일을 크게 벌이는 스타일도 아닙니다. 그냥 싱가포르 현지 스마트폰으로 인증만 받을 수 있으면 2주 안으로 바로 매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처음에는 구매대행/배송대행으로 시작해서 매출/물량이 늘어나면 물류로 선회할 겁니다. 홍콩도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저는 싱가포르에서 물류업을 하고 싶지만 당장은 직접 싱가포르에 갈 계획이 없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에서 제 일을 도와주실 분이 필요합니다. 직원도 아니고, 할 게 많은 것도 아닙니다. 싱가포르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그때 싱가포르 번호 인증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더 도와주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싱가포르 계좌 간 이체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제 일을 도와주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일은 제가 선불로 입금해 드리고, 건별이나 월별로 수고비도 드립니다. 


[사례 #1 - 홍콩]

carousell이라는 홍콩 사이트에서 직거래를 했던 분한테 뜬금없이 제 일을 도와주실 수 없냐고 물어봤고, 당연히 그분은 절 의심했죠. 당연한 반응입니다. 처음 보는 사람이 저한테 일 도와달라고 하면 전 답변도 하지 않았을 겁니다. 그래서 해야 되는 일에 대해서 설명드렸고, 제가 사기당할 각오하고 적지 않은 금액을 그분한테 선입금해드렸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4년 가까이 홍콩에서 제 일을 도와주시는 든든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하는 일은 홍콩 은행 간 계좌 이체와 주문입니다. 건별로 20 hkd를 드리고 있습니다. 홍콩 현지인이고, 딸을 키우고 계신 분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국민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계좌 이체해 주는 대가로 해외에 있는 사업자한테 건별로 3,500원을 받는 알바인 겁니다.


[사례 #2 - 프랑스]

프랑스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찾은 분입니다. 프랑스의 특정 사이트의 계정을 제공해 주시는 대가로 매월 5만 원을 드리고 있습니다. 처음에 일을 도와주실 때는 프랑스에 유학을 간 학생의 신분이었던 분인데 지금은 아예 정착하신 거 같았습니다. 너무 천사 같은 분입니다. 가끔 프랑스 현지에서 발생하는 문제 중에 프랑스에 있어야만 해결할 수 있는 이슈가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분입니다. 물론 그때마다 사례는 드립니다!


의심.. 당연합니다

제가 돈을 요구하지 않고, 오히려 선입금을 하겠다고 해도 저를 의심합니다. 선 입금을 안 해주면 안 해줘서 의심하고, 해준다고 하면 해준다고 의심합니다. 제가 억울할 건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 의심은 당연합니다. 분명 돈거래이고, 개인 정보와도 관련이 있으니까요. 지금 생각해 보면 홍콩과 프랑스에서 제 일을 도와주고 계신 분들이 대단한 겁니다! 


해외 커뮤니티 구인구직 게시판이나 알바 게시판에 이런 글을 올리면 사기꾼이라고 의심받기도 했고, 글이 삭제되기도 했으며, 탈퇴당한 적도 있습니다.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글을 쓰면서도 찝찝하니까요... 그런데 어쩌겠습니까... 저는 그렇게 해서 돈을 버는 사업자인데요... 불법도 아니고, 세금 신고도 세무사 써서 꼬박꼬박 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제가 요청드릴 일은 싱가포르 사이트 하나의 계정 생성과 싱가포르 계좌이체입니다. 말씀드렸듯이 선입금드리기 때문에 저한테 금전적인 사기를 당할 일이 없습니다. 계정은 제가 직접 관리해야 되고, 해당 계정에서 구매할 물건이 생기면 제가 선입금을 드리면서 싱가포르 계좌 이체를 요청드리는 일이 전부입니다. 하도 영화에서 개인 정보로 장난치는 걸 많이 보셨기 때문에 불안하실 겁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은 저는 그러지 않을 거라는 게 전부이네요... 판단과 결정은 직접 하셔야죠! 제가 강요할 수 있는 게 아니니까요. 


홍콩 동업자

홍콩에서 일을 도와주시는 분과는 와츠앱을 통해서 협업을 하고 있는데 위의 사진이 거래 하나의 시작과 끝입니다. 제가 이체할 홍콩 계좌 정보와 금액을 알려주면 홍콩에서 일을 도와주시는 분은 본인이 시간 될 때 이체한 후에 저한테 이체한 내역만 캡처해서 보내주면 끝입니다. 이 분의 경우에는 제 일을 도와주신 지 4년이 되었기 때문에 제가 120% 신뢰하기 때문에 한 번 신입금을 할 때 여유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게 외환이체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믿을 수 있는 분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짓이죠... 그분이 나쁜 마음먹으면 저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으니까요... 하여튼 이 분은 이렇게 이체 한 번 할 때마다 20 hkd를 받을 수 있으니 나쁘지는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에 걸려서 입원한 상황에서도 도와주시는 너무 감사한 분 ㅠ.ㅠ


싱가포르에서도 이렇게 제 일을 도와주실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카톡 아이디 : withpd

이메일 : withpd@gmail.com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 건물주 어떤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