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돌 Apr 12. 2023

몽블랑

오늘은 뚜레쥬르에서 ‘몽블랑의 정석’을 사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빵을 맛있게 먹으려면 렌지에 10~15초 정도 데우면 가장 맛있다.


집에 딸기가 많이 남아 딸기라떼를 만들어먹었는데 파는 것보다 덜 달고 새콤해서 맛있었다. 나는 음식에 취미가 늦게 든 편인데, 공부를 한참 하던 시절 낙이 먹는 그것 뿐이니 그렇게 되더라.


또 블로그를 정리했다. 아무래도 이곳은 특별한 곳이다보니 별도로 공부한 것들을 기록해둘 곳이 필요해 내가 잘할 수 있는 방식대로 정리했다.

실은 따로 굿노트에 정리하고 있지만 보기가 힘들어서 블로그에 쓰려는데.. 시간적으로 너무 비효율적으로 느껴지면 과감히 폐기해버려야지.


영어공부는 드물지만 덕분에 흥미를 잃지않고 이어지고 있다. 왕초보 영어인데 내 수준에 딱 맞다. 오늘은 be 동사에 대한 문장을 공부했는데 보어로 오는 것들에 어떤 것들은 a 가 붙고 어떤 것들은 안붙던데 차이가 뭔지 궁금했다. 전에 누가 설명해줫는데 a도 the 도 - 도 어렵다.


내 소식이 궁금한 사람께 전한다.


1. 몽블랑의 정석 맛있다.

2. 딸기라떼도 맛있다.

3. 소중한 나의 독자

4. 영어공부 화이팅

작가의 이전글 기억을 짧게 적어두면 돌아볼 문장이 많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