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리여행 Sep 09. 2024

제16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캘린더 일러스트_대상수상

공유마당_네이버OGQ_문화체육관광부_한국저작권위원회_일러스트소리여행





제16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캘린더 일러스트_대상수상_일러스트소리여행




제16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캘린더 일러스트_대상수상_일러스트소리여행



I won the grand prize in an illustration contest organized by the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of Korea.



안녕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주관한 '제16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캘린더 일러스트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소식을 전해드려요~


이번 공모전은 다른 공모전과 달리 내용이 색다릅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운영하는 공유마당과 네이버 OGQ의 콜라보로 진행된 공모전으로써, 공유마당에서 공모전으로 제공한 오픈 소스 중에서 응모자들의 상상력을 더해 새롭게 작품을 창작하는 공모전이었어요.


쉽게 말해 연상해 보기 같은 놀이라고 하면 쉬울까요?


저 같은 경우,

8월 그림은 오픈소스에서 '사과'만 가져와 숲 속의 해먹에서 쉬고 있는 소녀를 상상해봤구요.

9월은 오픈소스에서 '보랏빛배경'을 가져와 밤하늘의 고즈넉한 느낌을 더해주고 새와 달의 속삭임을...

10월은 오픈소스에서 '우체통'을 가져와 노랗게 물든 가을 안에 그리운 이에게 소식을 전해 보는 상상을 해봤구요.


무엇보다 오픈소스에 제공한 그림들과 제 그림체의 결이 맞지 않아 어떻게 하면 이질적이지 않고 동화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을까 상상하며 작업하였습니다.


다른 소스를 가져와 나만의 그림체로 표현한다는 색다른 경험이라 재미있게 그려봤습니다.


수상작들은 모두 공유마당에 공개되어 시민들께 개방되는 거로 알아요. 공개되면 제가 다시 소식 전해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뜻깊은 공모전을 기획해 주시고 진행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지난주 본죽 공모전 수상에 이어 오늘 또 이렇게 뜻깊은 좋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축하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오늘도 웃는 날 되세요~



_다른 수상작 살펴보기

https://bit.ly/3yXsjKd




T H E 소리여행

_무단 도용방지를 위해 색상을 다운시켜 올렸습니다.

_work order: helenhanmom@hanmail.net

_portfolio site : https://soundtravel.creatorlink.net/


매거진의 이전글 광우 스님이 들려주는 기도 가피 이야기_책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