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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늘 중국 Apr 04. 2023

230404 오!늘 중국 Premium

중국현지 미디어에서 스크랩한 중국 뉴스를 공유합니다

2022년 중국, 소비재 수입 1.93조 위안 돌파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중국의 소비재 수입이 2022년에 1.93조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상무부 부장 상추평은 국무원 보도자료회에서 이에 대해 전망했으며, 2012년 대비 1배 이상 증가해 수입 총액의 1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국경을 넘어서는 전자상거래 소비재 수입은 5,600억 위안으로 작년 대비 4.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추평 부장은 미래에도 중국의 소비재 수입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출처:第一财经)


#중국 #소비재수입 #전자상거래 #성장세


중국은 다양한 소비재를 수입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기업들에게 중국 시장의 수입 상승에 대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국내 소비재 제조 업체들도 중국 시장의 소비재 수요에 대한 기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소비재 시장을 관찰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제품을 파악하고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의 '샤부집단', 1분기 신규 매장 58개 오픈…최고 테이블 회전율 18.4회
https://www.zgswcn.com/article/202203/202203151618221119.html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샤부집단’(呷哺集団)이 매장 개설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에는 '샤부샤부'(呷哺呷哺)와 ‘초우초우’(湊湊) 두 브랜드에서 합쳐 총 58개의 매장이 새로 오픈되었습니다. 이 중 ‘샤부샤부’ 브랜드는 최고 테이블 회전율 18.4회, ‘초우초우’ 브랜드는 7.6회를 기록하였습니다. 회사 측은 "새로 오픈한 매장은 수익 회수 기간을 14개월 내로 제한하기 위해 '경자산, 고수익'의 새로운 모델을 적용하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출처:证券时报)


#샤부샤부 #초우초우 #테이블회전율 #샤부집단ㄴ


중국의 '샤부집단'은 자산에 비해 높은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을 적용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브랜드별로 테이블 회전율을 분석하여 매장 운영의 성과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알 수 있습니다.


타오바오, '99특가' 채널 오픈
https://logos-world.net/taobao-logo/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淘宝)는 최근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99특가'(99特卖频) 채널을 앱 홈페이지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버전의 앱 홈페이지 스크린샷에 따르면 99특가 채널은 타오바오 라이브와 함께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표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모든 사용자가 이 채널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타오바오 일부 사용자에게만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달 내에는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99특가 채널의 특징은 '저렴함'으로, 가성비를 중시하며, 전체 상품에 무료배송을 제공합니다. (출처:澎湃新闻)


#해시태그 #타오바오 #99특가 #전자상거래 #가성비 #무료배송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는 가성비와 무료 배송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99특가'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고객 유치를 위한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관찰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도 가격 경쟁력과 무료 배송을 중요시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경쟁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 허베이, 41가지 약품 가격 인하...최대 3520元까지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876179

중국 허베이 의료보장국은 3월 31일 공지를 통해 일부 인터넷 판매약품의 가격 정보를 조정했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는 30개 업체에서 36개의 일반적인 약품명을 대상으로 하며, 적용 범위는 몇 십센트에서 수천 위안까지 가변적입니다. 인하된 가격은 4월 1일부터 전국의 모든 의료 기관에서 시행됩니다. 그 중, 상해 의약품 무역 유한 공사(上海默沙东医药贸易有限公司)가 신고한 창자용 정제(규격 100밀리그램, 최소 포장량 24정)의 가격은 6400위안에서 2880위안으로 인하되었습니다. 또한, 쓰촨커룬제약(四川科伦药业股份有限公司)이 신고한 창자용 정제(규격 100밀리그램, 최소 포장량 24정)의 가격은 5680위안에서 2280위안으로 인하되었으며, 인하액은 각각 3520위안과 3400위안으로 최대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수백 위안 대의 다른 약품도 가격 인하 대상이 되었습니다. (출처:TMT포스트)


#허베이 #약품가격인하 #의료시스템 #중국의료


이 기사를 통해 중국湖北성에서는 일부 인터넷 판매약품의 가격을 인하하며, 이를 통해 국민들의 약품 구매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조정은 국가의 의료 시스템의 발전과 함께 발생하며, 이를 통해 의료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국민들의 건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야디, 2023년 3월 신에너지차 판매량 20만 대 돌파
https://biz.chosun.com/industry/car/2022/12/12/XCVEWR6AWZBBLIDZS5IOJFQ3MI/

중국의 비야디(BYD)는 4월 2일 공지를 통해, 2023년 3월 신에너지차(EV) 판매량이 20만 7,080대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올해 누적 판매량은 55만 2,076대로, 전년 대비 92.8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야디는 또한 해외 신에너지 승용차 판매량도 13,312대로 공개하며, 3월 신에너지차 배터리 및 저장장치 총 설치량은 약 9.891GWh임을 밝혔습니다. (출처:TMT포스트)


#비야디 #신에너지차 #BYD #배터리


중국 EV(전기자동차) 시장에서 비야디는 점차 성장하며,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비야디의 EV 제품이 다른 제조사들에 비해 경쟁력이 높기 때문이라고 분석됩니다. 


모금액 34.6억원, 도교 4대 명산 청청산 IPO 도전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청두시 청청산 두장강 관광주식회사(이하 "청두 관광")가 션젼거래소에 상장 신청을 제출했으며, 34.56억원을 모금할 계획이다.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1억 7530만 원, 순이익은 4897만 원이었고, 2021년 매출액은 7억 991만 원, 순이익은 4억 1795만 원, 2020년 매출액은 5억 8482만 원, 순이익은 2억 7902만 원이었다. 이번 상장을 통해 모금된 자금의 대부분은 "무용청청" 문예 공연 종합 프로젝트에 투자될 예정이다. 


#청두관광 #청청산 #IPO #모금 #무용청청 


한국 기업이 배울만한 점: 국가급 관광지를 관리하는 '관광공사' 같은 회사도 상장을 하는군요. 관광 명소를 활용한 다양한 문예 공연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관광객을 유치하는 전략 멋져 보입니다. 


B站(빌리빌리) 창작자들 집단 업데이트 중단, 핫이슈에 올라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B站의 여러 창작자들(UP주)이 일시적으로 업데이트를 중단하는 영상을 게시했으며, 잠시 후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관한 소식이 핫이슈에 등장했다. 업데이트 중단의 이유로는 플랫폼 수익 감소와 수입 지출의 불균형 등이 거론되었다. 일부 창작자는 올해 B站의 보상 메커니즘이 크게 변경되었다고 전했다. 기자는 최근 B站이 2022년 연간보고서를 발표하며 손실이 더욱 확대되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B站 #창작자 #업데이트중단 #핫이슈 #수익감소 


한국 기업이 배울만한 점: 창작자들의 수익 창출과 지원이 콘텐츠 플랫폼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점을 인식하고 적절한 정책을 시행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WEB 3.0가 답이 될까요? 물론 시간은 결릴 것 같습니다. 


赛力斯, 3월 신규 에너지 자동차 판매량 14% 성장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4월 2일, 赛力斯는 2023년 3월 신규 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이 8,511대로 작년 동기 대비 14.23%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그 중, 赛力斯 브랜드 차량 판매량은 3,679대로 전년 대비 16.42% 성장했다. 


#赛力斯 #신규에너지자동차 #판매량 #성장 #브랜드 


한국 기업이 배울만한 점: 즈쉬안은 화웨이와 중국 전기차 업체 싸이리스(賽力斯·SERES)와 합작해 만든 전기차로, 2021년 4월 SF5라는 차량을 출시했었습니다. 싸이리스가 생산한 차체에 화웨이가 개발한 전기차 시스템 '하이카'를 탑재한 모델이예요. 다만 즈쉬안은 사실상 흥행에 실패하긴 했었습니다. 충전 1회당 주행거리가 짧고 화웨이 운영체제(OS)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은 것이 이유였죠.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니 주목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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