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스모스 May 09. 2016

드론 수리는 도대체 어디서?

드론 수리의 메카 발견

나에게도 드론이 박살나는 일이 발생하다니...

안 믿기지만 아끼던 팬텀3가 고장났다. 정확히 말하면 조종기(RC) 내부의 메인보드 케이블이 단락된 것으로 추정된다. 아무리 조종기와 바인딩을 해봐도 연결이 되지 않아서 결국 수리 센터를 가기로 했다. 


가방 없이 조종기를 넣고 다니다가 뭔가 무거운 것에 눌려졌는지 RTH 버튼이 덜렁거렸다. 조종기를 분해해서 본드로 붙이면 될 것 같았지만 문제는 재조립이었다. 처음이다 보니깐 조립하는 과정에서 메인보트 케이블에 손상이 간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드론 수리를 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드론 수리를 막상 하려고 하니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 난감했다. 

머리에 떠오른 곳은 제이씨현(주)과 홍대에 새로 생긴 플래그십 스토어가 생각났다.

결론부터 말하면 두군데 모두 기준 미달이다. 

드론이 활성화가 되어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A/S 수리의 시스템은 엉망인걸 다시한번 느꼈다. 


제이씨현(주)는 서비스 센터 직통 번호도 처음에는 찾기 힘들다. 

어렵게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고 서비스센터 직통번호도 받았지만 도대체 통화가 안된다. 

전화를 아예 받지를 않는다. 하루종일 불통이다. 

제이씨현(주) 수리센터 직통 : 02-2105-8411


홍대 플래그십의 정식 명칭은 디제이아이코리아인 것 같다. 

블로그에는 홍대 플래그십이라고 뜨는데 다음맵에서는 디제이아이코리아 라고 쳐야 나온다.

가기전에 블로그를 검색해봤더니 막장 AS라는 글들이 마구 뜬다. 

제이씨현은 통화자체가 안되니 어쩔수없이 홍대쪽으로 예약을 잡고 서울로 향하였다. 

홍대 플래그십(디제이아이코리아) 수리센터 직통 : 070-8895-9724


홍대 플래그십은 일단 건물은 너무 화려하다. 아마 꽤 큰 투자자가 있는 모양이다. 

그러나, 우려한대로 A/S는 아직 보완해야할 점이 많은 듯하다. 공임비가 비싸고 전문적인 수리 기사분은 많지 않아보였다.

전화로 예약할때는 내가 조종기를 개봉하면 원래 안되는데 특별히 예약 잡아준다고 해서 막상 갔더니 내가 개봉했기 때문에 수리가 안된다는 것이었다. 이런 C.... 내가 왜 지방에서 서울까지 온거냐고! 사정을 해서 이번만 봐달라고 했더니 마지 못해 상태를 봐주시겠단다. 물론 기대는 안했다. 왜냐면 조종기의 메인보드 케이블이 단락되었다고 설명을 해주니 부품이 없다고 했기 때문이다. 여기서 살짝 겁이 난게 상태를 봐주는 순간 공임비를 요구할 것이 분명할 것 같았다. 


드론 수리의 메카 모던하비

홍대 플래그십의 수리기사분이 잠깐 다른 곳으로 이동한 사이 우연히 옆에 있던 한 아저씨가 여기서 수리하지 말고 다른 곳으로 가보라고 한다. 어짜피 홍대 플래그십에는 부품도 없고 상태를 봐야 안될 것이 뻔한 상황이라 난 주저않고 그 수리센터가 어디냐고 물었다. 


드론과 사람들 모던하비(Modern Hobby)

모던하비 주소 : 김포시 장기동 17-5

연락처 : 010-3065-4141


모던하비에 도착하니 허름한 창고 같은 좁은 건물안에 4명이서 바쁘게 일을 하고 있다. 창고안에는 각종 부품들로 가득하고 택배로 도착한 드론 수리 주문이 밀려있었다. 
사장님께 자초지종을 설명하니깐 고장난 조종기 대신에 새로운 조종기를 내어주시는게 아닌가!
고장난 조종기는 분해해서 부품대로 쓸거니 걱정말라고 하신다. 


운이 좋게도 너무 쉽게 해결이 되었다. 바로 그자리에서 바인딩 테스트 작동검사하고 새로운 조종기가 내손에 들려 있었다. 가격은 내가 예상했던 가격의 반가격으로 해결이 된 것이다. 

처음 드론을 수리하러 찾은 나에게는 합격점을 받았다. 견적이 안나오는 비행을 하면 제일 좋겠지만 만에 하나 불상사가 발생한다면 한번쯤 방문해서 견적을 뽑아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드론 촬영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