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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옥 이전 시, 회사가 반드시 어려움을 겪는 이 문제


꼭 필요한데, 결코 쉽지 않은 인프라 시설


임대 사무실, 공유오피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당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 시설이 있다는 것인데요. 일을 할 때 가장 기본이자 필수가 되는 네트워크 시설부터 시작해, 외부인의 입출입을 통제 및 관리하는 출입 보안 시스템, 기타 설비 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어 우리 회사가 임대 사무실이나 공유오피스에 입주를 할 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들이죠.


그렇지만 다 갖춰진 공간을 벗어나 우리 회사만의 사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면 어떨까요? 어떤 건물을 매입할지, 어떤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해야 할지까지 모든 것들을 회사가 직접 정해야 하며, 그 과정 속에서 인프라 시설 역시 그 누구도 대신 구축해주지 않는데요.


나아가 대부분의 회사들은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업체 리스트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물론 기본적인 견적과 시세에 대한 정보를 알기 어렵습니다.



경험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으니까


이러한 정보들은 사옥 마련을 경험해본 이들만이 알 수 있는 자산이자 노하우인데요. 생각 외로 ‘사옥’을 마련해본 회사는 많지 않고 네트워크 설비, 출입 보안, 사무 가구 등 필요한 시설 도입 시 각각 다른 업체를 통해야 하며,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진행해 주는 인프라 시설 구축을 전문 업체를 찾는 일도 쉽지 않죠.


또한 어렵게 업체를 찾아 업무 설비 시설 구축을 진행했다 해도, 유지관리 또한 하나의 일이 되는데요. 일반 회사에는 시설 관리 담당자가 없는 경우가 많아 네트워크 및 보안 시스템 등에 원인 모를 고장 등이 발생했을 때, 직원들이 해당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뿐더러 우왕좌왕하느라 본 업무를 보지 못하는 경우까지 발생합니다. 결국 이 모든 것은 비용 지출의 문제로 이어져 많은 손해를 낳기도 하죠.



사옥 마련은 ‘진짜 전문가'와 함께


작은 제품 하나를 구입할 때도, 수많은 리뷰와 테스트를 거치는데 우리 회사가 1년 365일 상주하게 될 사옥을 마련하는 것은 결코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업계 최다 실적으로 이미 충분히 검증된, 사옥 구축의 노하우를 갖춘 스파크플러스 토탈 오피스솔루션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가 원하는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일은 물론 사후 관리까지 도맡아주기 때문에 사옥 마련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나아가 인력까지 절약해 드리며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토탈 오피스솔루션을 통해 전용 100평의 사옥을 구축한 ‘D사’의 경우 직접 시공 시 받았던 예산 견적의 20%를 절감하였으며 전용 200평의 사옥을 구축한 ‘M사’의 경우 15%의 예산을 절감하였습니다. 설비별 각 업체를 따로 거치지 않아도 네트워크, 전기 설비, 가구 구매, 공조 및 냉난방 등의 설비까지 한 번에 구축해드리기 때문에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죠.


토탈 오피스솔루션을 선택하시면 부동산 전문가, 오피스 컨설턴트, 공간 디자이너, 시공 및 감리 전문가, 네트워크 전문가로 구성된 오직 우리 회사만을 위한 전담팀을 배치해드립니다. 또한 반드시 모든 단계의 서비스를 전부 이용하시지 않아도 건물을 찾는 일부터 인테리어, 인프라, 멤버십, 운영 서비스들 중 필요한 만큼만의 서비스를 선별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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