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PARKPLU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여러분의 꿈을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에서 펼쳐보세요!

#비하인드스토리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죠.


“내 꿈이 뭐였더라…?”


생각해 보니 저의 어릴 적 꿈은 한 기업을 이끄는 멋진 CEO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사회 초년생일 때 무척이나 긴장하면서도 잘 해내고 말겠다는 의욕이 넘쳐났었죠. 첫 사회생활을 경험하며 이리 부딪히고 저리 부딪히며 넘어지고 다치면서도 다시금 벌떡 일어나 그렇게 앞만 보고 끊임없이 달렸습니다.


월화수목금금금이 무한 반복되는 것만 같았던 인턴부터 사원, 대리를 거치며 직급이 올라갔고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조차 모를 만큼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렇게 언제나 그래왔듯 세월은 무심히도 흘러갔습니다. 저의 꿈과는 점점 거리가 멀어지고 있다는 걸 느끼지 못한 채로 말이죠.



그런데 꿈이 멀어졌다고 해서 사라진 것은 아니더라고요.

바삐 돌아가는 시간 속에서도 이따금씩 떠오르는 게 바로 꿈이었어요. 이제서야 곰곰이 생각해 보니 아직 제 마음 한편에는 꿈을 위해 달려나갈 용기와 열정이 있고, 언제든지 시작할 준비가 되어있었던 것이죠.


그렇다면 제가 혹은 여러분이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 회사를 운영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요?


저는 가장 먼저 ‘사무실’이 떠오르는데요.

기본적으로 고정 비용이 가장 많이 나가고 실질적으로 오랜 시간 업무를 봐야 하는 공간이기에 그런 것 같아요. 주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항상 나오는 고민거리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 또한 ‘사무실’이었어요.


보통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의 첫 사무실은 부담스러운 임대료를 아끼기 위해 자신의 주거 공간에서 시작하거나 협소한 공간을 임대하여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집과 업무 공간이 분리되지 않거나 사무 용품을 구비해야 하고 이를 구성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치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의 이런 고충을 해결하고자 탄생하게 된 것이 바로 ‘공유오피스’죠.


스파크플러스는 입주하여 이용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뿐만 아니라 지정된 사무실이 별도로 있지만 미팅이나 회의, 이동이 잦으신 분들과 사무실은 필요하지 않지만 일반 카페나 스터디 카페보다는 좀 더 업무를 보기에 적합한 공간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플라운지패스 서비스를 모두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3월 대형 공유오피스 중 최초로 경기권, 바로 경기도 분당에 공유오피스&스플라운지를 오픈했습니다. 보통의 대형 공유오피스는 서울에 밀집되어 분포하고 있지만 스파크플러스는 더 많은 분들의 니즈를 해결해드리고자 이와 같은 결정을 하게 되었는데요.


최근 거점 오피스 등 오피스 수요가 변화하면서 가장 수요 문의가 많았던 정자동.

여러분의 첫 시작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스파크플러스 분당점> 함께 보실까요?





당신의 첫 걸음을 도와줄 공유오피스



* 스파크플러스 분당점 : 분당구 정자로 2 1층(푸르지오시티 1차)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은 신분당선&수인분당선 정자역에서 도보 5분으로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서 인접해 있는 판교와 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와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한 인근에 서울 전역 버스와 더불어 경기도 거주자를 위한 광역 버스 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어 최적의 입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SK, 네이버, 두산, 현대중공업 등의 대기업부터 다양한 IT, 플랫폼, 테크 기업이 소재한 분당판교업무지구가 있으며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많은 학군과 더불어 형성된 2만여 명이 거주하는 주거 지역이 밀집되어 있어 치안은 물론 음식점과 편의시설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은 분당두산타워 맞은편에 위치한 정자동 푸르지오시티 1차 내에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약 2500㎡로 240여 석의 오피스 공간과 미팅룸, 캔틴존, OA존 등은 물론 ‘스플라운지’도 조성하여 입주 기업의 상황에 맞춰 공간을 쓸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스플라운지’를 조성하였다는 것은 바로 ‘스플라운지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점이라는 뜻인데요. ‘스플라운지패스’를 이용하시면 해당 지점을 포함하여 여러 지점을 거점 오피스로 이용할 수 있어 유연한 근무가 가능하다는 점이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좌석예약시스템을 이곳, 분당점에도 적용하여 직원들이 비즈니스 라운지를 자유롭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좌석 수 보다 많은 인원이 출입 등록을 하더라도 혼선 없이 근태 확인이 가능하여 효율적이죠.


스파크플러스에서는 분당점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피스 월 이용료 할인과 일부 무료 주차 등록 등의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셔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합니다.


‘꿈을 좇아가기엔 너무 늦은 것 같아요.’

‘이제는 꿈이 거창하게만 느껴져요.’


하지만 용기를 내어 천천히 나아가보는 건 어떨까요?

잊고 있던 혹은 잠시 멈춰 두었던 나의 소중한 꿈을 향해 가는 길이 두렵고 무섭게만 느껴지더라도 말이죠.


그 용기로 나의 꿈과 당당히 마주한다면 어쩌면 여러분도 그곳에서 더없이 소중한 가치를 찾아 꿈을 향해 성큼 나아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스파크플러스는 여러분의 꿈과 목표를 실현시켜 드리고자 직주근접 수요와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실용적이고 유연한 업무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스파크플러스의 ‘Work Anywhere’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우리 모두 분당에서 만나요!




▼ 함께 꿈을 실현해나가는 스파크플러스 분당점 더 알아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경기권 최초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분당점> 오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