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PARKPLU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유연한 근무에 딱이네요!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 이용 후기


※ 블로거 '오키로키' 님의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블로거 오키로키입니다!


저는 프리랜서다 보니 이전에도 대부분의 업무를 집에서 해결하고 있었는데요.

코로나 이후엔 해외여행 일정도 없고 외출하는 일도 많지 않다 보니 요즘은 대부분이 아니라 아예 모든 업무를 집에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엔 외출준비에 이동시간 버리지 않아서 좋다고 생각했던 재택근무였건만, 이렇게 아예 대놓고 집에서만 일하다 보니 이건 또 이것 나름의 문제가 발생을 했는데요!

언제가부터 업무를 해결해야 할 시간에 10분 일하고 50분은 집안일을 하거나 딴짓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한동안은 노트북을 들고 카페로 나가 일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집에서만 업무를 보는 것 보다는 집중이 잘되는 점은 좋았지만 이게 또 저만의 지정석이 없다보니 매일 보따리 장수같은 느낌?


매번 업무에 필요한 것들을 죄다 들고 다니는 것도 힘들고 해서 다른 방법을 강구해보다가 유연한 근무에는 역시 공유오피스인가 싶어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저처럼 유연하게 근무하기 좋은 실용적인 공유오피스를 찾고 계신다면 딱이지 싶어요!



유연한 근무를 위해 제가 선택한 공유오피스는 바로, 사무 공간도 이용하면서 전 지점 27개 지점의 라운지 이용도 가능해서 더욱 편리한 명동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입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은 을지로입구역 바로 코 앞에 있는 명동 공유오피스인데요.


주변 상권에 대해서는 두말하면 입 아픈 위치인데다가 을지로입구역 도보 0분이라고 해도 좋을만큼 초역세권으로 일단 위치가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


게다가 스파크플러스는 을지로점 외에도 27개 전 지점이 지하철역에서 도부 5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그럼 스파크플러스를 선택한 이유가 오직 위치 때문이냐고요? 그것은 댓츠 노노!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의 경우 주변 상권의 다른 공유오피스와 비교했을 때, 비용적인 면에서 가성비가 너무나 뛰어나 더 만족스러웠는데요.


다른 공유오피스의 경우 월 이용료 외 추가 관리비 지출이 발생하는 곳도 많은데,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의 경우 월 이용료만으로 24시간 냉난방, 보안, 인터넷 사용료, 커피&티, 사무용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위치 외에도 관리비 부담이 없다는 점 역시 매우 실용적인 곳이더라고요!


여기에 다른 지점 라운지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이런 초역세권에 이런 가성비의 공유오피스가 또 있을까 싶은 느낌?


그래서 저는 아예 이번 기회에 직접 이용해보기로 했는데요.

오늘은 일단 인스펙션 다녀온 후기부터 남겨볼게요.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은 건물 내 17층과 19층, 20층을 사용하고 있어요!



메인라운지는 17층으로 커뮤니티 매니저분들이 상주하고 계시는 커뮤니티 데스크가 함께 위치해 있었는데요.

코로나 방역수칙 관련으로 입출입시 17층 방문은 필수라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까지

(점심시간 12-1시 제외)



지금 시는 곳은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의 메인 라운지인 17층 라운지의 모습인데요.

공간 자체도 여유롭지만 탁트인 개방감이 정말 짜응짜응이죠?!



공유오피스 이용 시 사실 사무공간 만큼이나 자주 활용하는 공간이 또 이 라운지인 만큼 저는 개인적으로 공유오피스 선택 시 중요하게 챙겨볼 공간이 라운지라고 생각합니다.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은 일조권과 조망권을 침해받지 않는 고층에 입주한 지점으로 사무공간에서도 라운지에서도 남산 전망과 채광을 즐길 수 있더라고요!



또 17층 라운지의 경우 평소에는 지금 보시는 것처럼 라운지로 사용되다가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기업 워크샵이나 설명회,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세미나룸으로 변신도 가능하다고 하니 업무상 넓은 공간의 세미나룸이 필요한 분들의 경우 이런 점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라운지의 캔틴에서 제공하는 커피&티의 경우 입주자분들에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스파크플러스 입주자의 경우 계약한 지점 외에도 전 지점 27개의 라운지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특히 저처럼 프리랜서도 이 지역 저 지역 옮겨다니며 약속이 있는 경우에는 활용도가 더욱 높을 것 같더라고요!



여기에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의 경우 스플모닝이라고 해서 평일 아침 간편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다고 하는데요.

스플모닝은 입주 중인 멤버들이 가장 좋아하는 복지 혜택 서비스라고 해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축소 운영중이지만 그래도 매주 수요일 17층 메인 라운지에서 떡, 빵, 시리얼 등의 간편식을 아침식사로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 보시는 공간은 20층 라운지의 모습이고요.

17층의 메인 라운지와는 별도로 각 층의 공용 공간에도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24시간 무제한 카페 서비스 제공은 층마다 마련된 모든 캔틴에서 제공되고 있었고, 또 어느 층의 라운지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단, 17층 메인 라운지의 경우 좀 더 다양한 티백과 시럽들까지 구비되어 있었으니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 보시는 곳은 19층에 마련되어 있는 라운지와 캔틴의 모습인데요.

19층의 경우 17층과 20층 라운지에 비해 조금은 협소한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른 공용공간이 훨씬 더 넓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17층과 20층의 사무공간의 경우 위의 사진처럼 사무실과 복도로만 이루어져 있다면 19층의 경우 아래 사진에서처럼 사무공간 중 중심부가 사무실이 아닌 뻥 뚫린 공용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오히려 저는 3개 층 중 개방감은 19층이 제일 넓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19층에 있는 사무실을 이용해보기로 했는데요.

공유오피스 이용 후기는 조금 더 이용해보고 다음 후기에서 자세하게 남겨볼게요!



복합기와 사무용품이 비치된 OA 공간도 층마다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사무용품의 경우 별도의 이용료 없이 입주자에겐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요.



복합기 이용의 경우 매월 복합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이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무료 제공 혜택이 소진되는 경우 추가 이용은 불가능하냐고요? 이것 또한 댓츠 노노!


무료로 제공되는 혜택 외 추가로 더 이용하실 분들에 한해서만 유료 결제하시면 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하게 되면 경영, 법률, 여행, F&B 등 200여 개의 제휴 업체에서 할인 및 혜택을 복지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 아주 요긴한 혜택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입주사를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 '핫스플'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핫스플은 입주사의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신규 서비스로, 전 지점 27개, 1만 5천 여명의 스플러들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에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공유오피스 입구 및 내부에 입주사를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플랫폼이 마련되어 있으니, 입주하시면 무료로 우리 회사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서비스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공유오피스 이용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이 가장 신경쓰시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또 보안이지 않겠습니까?


물론 내가 입주한 사무공간의 보안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공용공간과 사무공간이 함께 존재하는 경우 이를 분리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스파크플러스의 경우 입주사 멤버에게만 제공하는 출입카드를 이용하여 입/출입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어 놓았고, 사무공간은 별도 키패드로 보안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이중으로 보안 관리도 잘 되고 있었답니다!



공유오피스의 필수 시설인 폰부스의 경우 사무공간을 벗어난 후문 엘리베이터 쪽에 아예 따로 비치가 되어 있었고요.



한가지 특이한 점은 화장실과 세면시설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었는데 치카치카룸이라고 해서 아예 세면시설을 화장실과 따로 분리해둔 것을 보니 편리함은 물론 쾌적함 면에서도 훨씬 좋아보이더라구요!



회의실의 경우 내가 입주한 층과 관계없이 스파크플러스 앱으로 예약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는데요.


4~12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규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층별로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사무공간의 경우 2인부터 26인실까지 인원별로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프라이빗 오피스부터 회사의 특성과 니즈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커스텀 오피스까지, 다양한 구성원들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좋은 프라이빗한 사무공간이었어요!


사무공간에는 기본적으로 책상, 사물함, 의자가 제공되고 화이트보드나 글라스보드는 옵션사항이라고 하는데요.

입주 시 공간별로 상의하시면 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창가 좌석에 앉으면 한눈에 남산타워가 딱 들어오는데 엄청난 개방감이 진심 짜응짜응!


공유오피스라고 하면 답답한 공간만 떠올렸었는데요.

명동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은 탁트인 고층의 개방감과 남산뷰까지~!


이용하면서 더욱 만족스러울 것 같은 느낌이랍니다!



그리고 사무실 단위로 입주하기는 부담스럽고 좌석 하나만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정석 전용공간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은데요.


지정석의 경우 입주 계약 단위도 1개월부터 가능해서 저와 같은 프리랜서 분들에게 매우 매력적일 것 같아요!



코로나 이후로 사무실 위생 및 방역 관리는 전문 업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고 하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또 입주하면 사무실에 관한 전반적인 운영은 각 지점에 상주하고 있는 커뮤니티 매니저님이 도움을 주시니 관리 부분에 대해서도 신경쓸 부분이 적다는 점은 매우 실용적이지 않나 싶어요!



강북 지점 중 가장 실속있는 월 이용료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인, 유연한 근무에 찰떡, 초역세권 명동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


관심있는 분들의 빠른 접속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입주 문의 및 스파크플러스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함께 꿈을 실현해나가는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 더 알아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NO.1 스마트 오피스’ SKT 거점오피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