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러의 하루
'저 사람들 너무 멋지다!'
20년 전, 제 시선을 사로잡았던 풍경이 아직도 생생해요. 초록색 나무들이 일렬로 주욱 이어진 강남 거리에서, 어딘가로 바쁘게 향하는 직장인의 모습이 너무 멋져 보였거든요. 그 때부터 '성장의 랜드마크' 강남에서, 일을 할 때 눈이 빛나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꿈을 키워 왔어요.
어느새 어른이 된 저는, 감사하게도 정말로 강남에서 일을 하고 있어요! 스플 크루로서 말이죠 :) 유난히도 요즘 그 거리의 에너지를 한가득 느끼고 싶었어요. 그래서 테헤란로 한복판에 있는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에서 거점 근무를 하기로 했답니다.
지금부터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에서 보낸 저의 하루를 보여드릴게요!
테헤란로의 활기를 느끼며 강남3호점으로 출근해요. 아홉 시 출근자들이 각자의 일터로 향하고 있네요. 다들 전장에 나가는 전사 같은 얼굴을 하고 있어요. 인파 속의 저도 근엄하게 다짐해요. '무슨 문제든 다 해결해버리겠어!'
오늘 하루도 화이팅해보자고요!
3분 쯤 걸으니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이 보여요. 많은 기업의 성장 스토리를 품고 있는 건물이라 그런지 더 웅장하게 느껴져요.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은 2호선과 신분당선 강남역, 그리고 역삼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강남역 12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로 출퇴근이 편해요.
방금 출근했는데 벌써 배가 고파요. 아침 공복 못 견디는 사람 손! 저만 그런 거 아니죠?
겉옷만 벗어 놓고, 곧바로 5층 스낵바로 향해요. 국민 과자부터 초코바, 젤리, 컵밥, 컵라면, 음료수 등 간단한 요깃거리가 많아요. 번거롭게 편의점까지 나가지 않아도 돼서 좋네요.
저는 달달한 초코바 하나 사 먹고 일 시작할래요!
오늘은 신제품 촬영을 하는 날이에요. 스파크플러스 앱에서 스튜디오 예약을 잡고, 커뮤니티 데스크에서 출입키를 받아요. 예약 시간 동안에는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어요.
스튜디오에 최신 장비들이 모두 갖춰져 있어요. 4롤 스크린과 조명 3개, 삼각대, 스탠드와 디스플레이 박스까지요!
적절한 위치에 조명을 셋팅하고 사진을 찍어요. 스튜디오가 널찍하다 보니 다양한 각도로 찍을 수 있는 점이 아주 만족스러워요. 오늘은 제품 촬영만 했지만, 공간이 넓은 편이라 나중에는 영상 촬영도 하러 올 것 같아요.
촬영을 마치고, 은은한 파스텔톤의 공용 업무 공간에서 오전 업무를 시작해요. 캔틴에서 아이스 커피도 한 잔 뽑아 왔어요.
이 공간은 원래 세미나룸인데요. 대규모 미팅이 있을 경우에는 예약을 통해 공간을 빌릴 수 있다고 해요. 지금은 예약이 따로 잡혀있지 않아서 공용 업무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카페에서 집중을 잘 하는 편인데요. 강남3호점의 공용 라운지가 딱 그런 공간이에요. 마음이 차분해지는 재즈 BGM과 함께 커피를 홀짝홀짝 마시며 일을 하니, 집중이 정말 잘 돼요. 마치 카페에서 일을 하는 기분이랄까요.
드디어 점심시간! 엘리베이터 지하 1층을 눌러요. 왜 점심 먹으러 밖으로 안 나가냐고요? 바로, 강남3호점에는 지하에 푸드코트가 있기 때문이에요.
지하 1층 웰니스 복합라운지에는 '먼키(먼슬리키친)'라는 푸드코트형 공유주방이 있어요.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는데, 샐러드, 덮밥, 스시, 카레, 분식, 수제비까지.. 메뉴가 많아서 행복한 고민을 하게 돼요.
고심해서 고른 오늘의 점심. 캘리포니아롤, 너로 정했다!
점심을 다 먹고, 팀원들과 함께 푸드코트에 마련된 주방오락실에 왔어요. 게임 머신과 추억의 과자가 있네요.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다같이 한바탕 웃고 나니, 일할 에너지가 다시 충전되는 것 같아요. 힘내서 오후 업무도 해 보자고요!
노트북만 계속 보니 눈이 피로해져서 잠시 창 밖을 내다 봐요. 저 아래 멀찍이 보이는 차들과 주변 건물들의 모습이, 제가 테헤란로 한복판에 있다는 걸 다시 실감하게 해 주네요.
건물 한 층을 우리 회사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스텀오피스 모습이에요. 업무 공간과 전용 라운지, 미팅룸까지 우리 회사 직원들끼리만 사용해요. 외부인이 출입하지 않아서 보안 걱정도 덜어낼 수 있어요.
커스텀오피스가 아닌 층에는, 최대 20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오피스도 있어요.
고객과 통화할 일이 있어서 포커스룸으로 왔어요. 조도를 낮춘 조명 덕분에 아늑해요. '포커스룸'이라는 이름을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문을 닫고 외부 소음을 차단해요. 휴대폰 너머로 들려오는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합니다.
포커스룸은 꼭 통화가 아니더라도, 잠시 혼자 명상하기에도 좋은 공간 같아요.
잠시 머리도 식힐 겸 옥상으로 가요. 올라가는 계단 창 너머로 보이는 풍경 좀 보세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도시, 참 멋지지 않나요?
옥상에서 시원한 공기를 한껏 들이마시고 하늘을 올려다봐요. 목표를 향해 차근차근 하나하나 나아가고 있는 지금, 왠지 오늘따라 더 뿌듯해요!
저녁 6시 퇴근 시간, 종일 불태워서 그런지 승모근이 뻐근해요. 이럴 때 필요한 건 바로 안마의자!
지하 1층 웰니스 복합라운지에서 시원하게 안마 한 번 받고 집에 가야겠어요~ 오늘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 체크리스트
✅성장의 메카, 테헤란로 한복판!
✅멀리 갈 필요 없이, 건물 안 푸드코트에서 점심 먹기!
✅스튜디오에서 최신 장비로 멋지게 촬영하기!
✅탁 트인 옥상에서 머리 식히기!
✅하루의 피로, 안마의자로 시원하게 풀어 주기!
저와 함께 한 강남3호점에서의 하루, 어떠셨나요?
테헤란로 한복판에서 폭풍 성장하는 워크 라이프를 꿈꾼다면,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의 스플러가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