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누군가에게는 새 출발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성장을 향한 발판이 될 수도 있는 ‘오피스’. 그러나 새로운 공간을 찾는 일은 언제나 어렵기만 한데요. 그럴 땐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생각해보게 됩니다. 예산, 위치, 환경, 시설, 심지어 주차요금까지! 그 가치만 해도 천차만별이죠.
이 모든 가치를 충족시켜드리고자 노력하는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를 선택해주신 스플러님들의 생생한 후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8월 진행된 ‘험프데이’ 이벤트에서는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하여 공유오피스를 이용하고 계신 스플러님을 대상으로 실제 사용 후기를 받아보았는데요.
이번 스플리뷰는 해당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성수점은 점심시간과 퇴근시간 구분 없이 예쁜 카페와 맛집들을 탐방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의 유명한 카페나 식당들처럼 창고를 리모델링해 만들어진 건물로 공유오피스의 자유로움과 여유로움이 물씬 느껴지는 외관을 자랑하죠.
자칫하면 투박해 보일 수 있는 건물 외관. 그러나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건물 안으로 들어갔을 때 처음 마주하는 라운지! 넓고 쾌적한 공간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더해져 보는 사람을 놀라게 합니다. 이곳에서는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거나 식사를 할 수도 있고, 저처럼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사무실보다 확 트인 공간에서 집중도가 높아지는 사람들이 나와서 업무를 볼 수도 있어요.
스파크플러스는 입주사가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책상, 서랍, 의자 심지어 화이트보드까지 고품질의 사무 가구를 모두 제공해 주어 빈손으로 오피스에 출근해도 누구나 불편함 없이 일할 수 있어요. 다인 기업이 주로 이용하는 프라이빗오피스 외에도 프리랜서를 위한 1인 지정 좌석, 프라이빗데스크도 제공해 주니 인원에 구애받지 않죠.
그리고 예약만 한다면 다양한 크기의 조용한 회의실을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공유오피스의 아주 큰 장점이에요.
-성수점 스플러님
저희 사무실은 지난주 스파크플러스 선릉점에 입주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자동문을 통과하면 만날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바쁜 시간, 엘리베이터를 기다리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그 시간을 낭비하는 게 너무나 아까웠는데 말이죠. ㅎㅎ
또 선릉역에서 100m정도 밖에 안되는 곳에 위치하다 보니 접근성이 좋습니다. 최근에 비가 많이 와서 힘들었는데 지하철역에서 가까우니 참 좋더군요.
한쪽으로 가서 패스를 찍고 입장하면 입주사 전용 공간이 나옵니다. 일명 OA 존!
입주사라면 자유롭게 프린터와 OA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사무를 볼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용품은 대부분 구비되어 있어 급하게 필요한 상황에 종종 찾게 되더군요.
이 외에도 카페 같은 분위기가 풍기는 라운지와, 일반적인 회사의 탕비실 역할을 하고 있는 캔틴, 그리고 출출할 때 가까이에서 간식을 구입할 수 있는 ‘일할 맛나는 스낵바’! 이 스낵바는 전 지점에서 운영하고 있진 않더라고요. 간식이 아주 중요한 저는 수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편의성에서 가장 만족한 부분은 아무래도 스파크플러스 커뮤니티 매니저분들 덕분인 것 같아요. 입주사들을 늘 챙겨주셔서 편리함이 배로 늘었습니다. 쓰레기통이 꽉 차있는 것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공간을 잘 관리해 주신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선릉점 스플러님
스파크플러스 을지로점은 17층에 커뮤니티 데스크가 있고, 다양한 층을 사용하고 있어요. 고층인 만큼 멋진 뷰까지 갖추고 있다는 것이 엄청난 메리트에요. 일하다가 집중이 안 되고 답답할 때 창문을 보면 선명하게 보이는 남산이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답니다!
멋진 남산 뷰뿐만 아니라 을지로 주변의 지명을 따서 지은 회의실 이름까지 센스가 닿지 않은 곳이 없어요. 오피스를 제외하고도 라운지, 회의실, 세미나룸, 캔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애정 하는 공간은 바로 캔틴!
스파크플러스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한다면 입주하고 현재까지 제 기준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캔틴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일을 하다가도 집중이 안 될 때 나와서 차 한잔하면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이에요. 이곳에는 정수기를 비롯해 무제한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커피 머신, 카페에서나 볼 법한 큰 제빙기, 각종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와 점심시간 빠져서는 안 될 전자레인지까지! 없는게 없답니다.
하지만, 스파크플러스의 장점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또 한 가지 놀라운 사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잠정적으로 중단되었지만,
열심히 일하는 입주사들을 위해 스파크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조식, 스플모닝이 있다는 것!
저희 회사는 7월 말에 이사를 와서 지금까지 총 세 번의 스플모닝을 제공받았어요. 원래는 매일 아침 조식으로 시리얼과 우유 등을 제공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개별 포장이 되어있는 식품을 제공해 주더라고요. 코로나 속에서도 입주사를 위해 일해주는 스플! 사랑합니다... ♥
-을지로점 스플러님
8월 험프데이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스플러님들의 리얼 리뷰를 설레는 마음 반, 걱정되는 마음 반으로 기다렸는데요.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입니다.
특히, 많은 스플러님들께서 각 지점을 관리해 주시는 커뮤니티 매니저분들을 언급해 주셨는데요. 보다 만족스러운 스파크플러스 이용을 위해 늘 노력해 주시는 매니저분들이 계셔서 스플과 입주사 모두 편리하게 각종 시설을 즐길 수 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스파크플러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