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PARKPLU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신뢰 가는 첫인상을 좌우하는 ‘이것’




누군가의 첫인상에서 좋은 감정을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첫인상이 좋게 느껴진 상대는 그 느낌이 지속적으로 남아서, 이후의 행동들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해석을 하게 될 가능성이 크지만 반대의 경우, 우리는 그 사람을 다시 마주칠 것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부담스러워지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첫인상은 중요하지 않다. 인상은 언제든 다시 바뀔 수 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미국의 심리학자인 솔로몬 아시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인상이 나중에 들어오는 정보에도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라고 하는데요.



우리는 보통, 상대의 옷을 보고 많은 것을 판단합니다.


‘옷차림’이 첫인상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커뮤니케이션의 방향까지 좌우하는 힘을 가졌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실제,모 취업 포털사이트에서 기업 인사 담당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옷차림 때문에 면접자를 탈락시킨 경험”을 가진 인사담당자가 무려 48%로, 설문 참여자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사람과 사람이 마주했을 때 ‘옷차림’은 첫인상을 깊이 좌우하는 힘을 가졌는데요.

그렇다면, 기업과 기업이 만났을 때 옷의 역할을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


기업이 입는 옷, ‘오피스’


다른 회사와 미팅을 할 때는 주로 서로의 사무실을 방문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업 간의 미팅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기업과 기업이 만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기업은 ‘오피스’라는 옷을 입고 강렬한 첫인상을 남기게 되는데요.


미팅을 위해 방문한 사무실이 노후했거나 시설이 미흡할 때, 혹은 관리가 잘되지 않아 이곳저곳 지저분하다면 첫인상부터 신뢰를 크게 잃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에 집중하다 보면, 사무실을 정리하고, 제대로 관리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래서 많은 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오피스를 관리해 주는 ‘공유오피스’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말이죠.



▼ 많은 기업들이 찾는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바로가기 ▼



외부 미팅 시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고 싶다면,

직원 채용 시 일할 공간부터 신뢰감을 주고 싶다면,

기업의 첫인상, 오피스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겠죠?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스타트업 생태계를 위한 복합 공간,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


선릉3호점은 정부, 공공기관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목적으로 설립한 나라키움청년창업허브 내 위치한 공유오피스로 스타트업 기업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지점인데요. 나라키움청년창업허브는 캠코, 코이카와 전략적 협약을 통해 국내 공유오피스 최초, 스파크플러스가 공간 기획 및 운영을 도맡아 개관한 건물입니다.

테헤란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출퇴근은 물론 투자자 및 외부 기업과의 미팅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최대 80인이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홀과 최대 20인이 사용할 수 있는 세미나룸도 구비되어 있어 강연 및 이벤트 대관 인기 지점이기도 합니다.


특히 선릉3호점 1층 허브홀은 전 지점 라운지 중 가장 큰 이벤트홀로 청년 벤처나 창업을 위한 세미나, 이벤트, 데모데이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으며, 2층 높이의 천장은 오랜 시간 머물러도 답답하지 않을 만큼의 개방감을 자랑하죠.


건물 앞엔 파트너사인 공유 전동킥보드 킥고잉 전용 주차 구역이 있어 강남 인근의 이동이 용이하고, 선릉역 5번 출구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잦은 미팅에도 번거로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죠.

창업가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철학을 담은 스타트업 복합 공간에서 일하고 싶다면,선릉3호점은 어떠세요?



새로운 영감을 주는 스타트업 팩토리, 스파크플러스 성수점

스파크플러스 성수점


성수점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혁신을 이루어 낸 스타트업들의 시작이 대부분 ‘차고’였다는 점을 모티브로, 장을 활용한 자유로운 분위기의 창고형 인테리어 콘셉트로 설계된 색다른 공간입니다.


노출 시멘트와 메탈 소재의 투박한 느낌은 그 자체로도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데요. 타 오피스 대비 15% 더 넓고 개방감 있는 공간과 132평 초대형 라운지를 구비하고 있는 점은 성수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캔틴 또한 넓은 라운지 양쪽 끝에 위치하고 있어 카페처럼 자유롭게 일하며, 가벼운 미팅이나 소통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간이죠. 당 떨어질 때 빠르게 재충전을 할 수 있는 무인 스낵바와,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꾸며진 세미나룸까지 준비되어 있어 공실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는 인기 지점 중 하나입니다.


공간 특성상 아이디어를 발산하며, 자유롭게 일하고, 네트워킹까지 가능하여 IT 스타트업 및 패션&문화&예술 스타트업들에서 특히 문의가 많은 지점이랍니다.


틀에 박힌 오피스는 싫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는 곳에서 일하고 싶다면, 성수점은 어떠세요?



강북 교통의 요지! 초역세권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서울로점


괜찮은 오피스는 강남에 몰려있다?

금융권, 언론사 등 강북에도 본사를 꾸린 영향력 있는 회사가 꽤 많은데요.

외부 업체와 미팅할 때마다 회사 위치가 멀거나 애매해서 난감했던 적이 있는 기업이라면 주목하세요!

강북에서 가장 교통과 이동이 편리한 오피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 오피스가 있습니다.


서울로점은 서울역과 서울로 7017 고가도로가 이어진 대우재단빌딩 5층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역 지하철, 버스 환승센터, KTX, 공항센터까지 다양한 교통편 모두 도보 3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어 전국 어디든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이점이 있는 오피스입니다.


게다가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사무공간을 갖춘 것은 기본, 서울로 고가다리를 감상하며 편하게 쉴 수 있는 야외 테라스에, 건물 내 다양한 F&B 시설 및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근무환경 만족도가 높은 지점이기도 한데요.


게다가 남대문 시장과 남산타워 등 서울 관광 명소와의 접근성도 뛰어나, 점심시간에 색다른 산책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옵션입니다.



또한 한 층을 넓게 쓰고 있어, 층간 이동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사무실과 회의실, 라운지 이용 시 편리한 동선을 자랑합니다.

지점 내 작은 도서관 소소책방에선 다양한 도서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파트너사인 북저널리즘에서 큐레이션한 프린트 에디션 콘텐츠가 비치되어 있어 비즈니스부터 자기계발까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콘텐츠는 매월 초 교체되고 있어 사내 독서소모임을 만들어 운영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랍니다.


서울역 초역세권 공유오피스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면 어떠세요?

소규모 기업은 물론 대기업 TF팀 및 프로젝트팀의 분산 오피스, 거점 오피스로 사용 가능한 공유오피스를 10월 27일 화요일까지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특가위크 프로모션을 놓치지 마세요!



▼공유오피스 최대 47% 할인! 스파크플러스 특가 프로모션 바로가기 ▼













매거진의 이전글 뷰티 브랜드의 사무실, 특별해야 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