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새의 속시원한 취업강의
[목차]
1. 라바나를 택한 이유
2. 취업강의 오픈!
브런치에서 글을 올리면서 광고AE 취업 관련 내용을 강의 중 LAVANA라는 곳에게 온라인강의로 만들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아 약 2달간 숙고 끝에 나오게 되었다! 온라인 강의라니! 뿌듯하고 새롭다. 무언가 새롭게 도전한다는 것은 신나는 일이다.
간단히 소감을 말하자면 '빡세지만 뿌듯'이다.
1시간 30분 분량을 촬영함에 있어 기본 촬영시 Full버전 5시간씩 2번씩 촬영, 자체 편집에 2~3시간 소요, 인터뷰 촬영 1시간, 편집하고 꾸미는 것에 2~3일... 정말 라바나(산타)측의 지원이 없었다면 할 수 없었을 것 같다.
유명 비제이들이나 유튜버들이 콘텐츠 제작하는 시간은 더 많을 것이며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
- 자막 편집 쉬움 (처음에 스피커가 자동적으로 인식 후 자막 생성, 이후 수정)
- 영상 편집도 자체적으로 가능(매우 쉬움)
- 크로마키(배경을 날려주는 기능) 자동지원(매우쉬움), 기본 강의 플랫폼 제공
(크로마키 촬영 처음 해보는데 신기)
- 선정릉역 촬영 스튜디오 지원(조명, 캠, 모니터, 마이크 등 아직은 공간은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다)
광고&마케팅쪽에 있다보니 지원도 부족하고 수익배분도 낮은 회사들이 많다. 솔직히 초보 크리에이터입장에서 7:3이면 만족한다. 그리고 플랫폼도 성장해야 크리에이터도 성장하는 것이니까! 물론 라바나에만 올려야 한다.(유튜브 병행 불가)
- 광고를 위한 이미지 제작과 광고 진행, 커버디자인 제작, 인터뷰 촬영, 소개영상도 촬영등 매우 만족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담당 직원분들의 헌신함과 케어가 아주 훌륭하다. 만약에 이 모든 것을 내가 하려고 했다면 시간도 없었거니와 굉장히 험난했겠지만 좋은 부분을 갖추었다.
영상 편집 솔루션 디디캐스트의 단점을 하나 뽑자면 '기능상 한 번에 촬영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들다'는 정도? 물론 나눠서 올릴순 있으나 별도 프로그램으로 아직 편집해야 하는 조금의 번거로움은 있다.
사실 좋은 점이 많아서 바로 당일날 계약서를 체결하였다.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보았고, 개인적으로 느낀느 불리한 조건도 없었으며, 담당자님과 팀장님도 좋았다. 필자를 위해서 4~5명이 움직여주었다는 것, 확실히 체감하였다.
탈잉과 min3에서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한번 진행하면 거의 3시간 가까이 진행한다. 오프라인 강의보다는 핵심적인 부분들을 조금 더 축약하였고 어수선한 말을 정리하여 보기가 편할 것이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업계생태계, 이력서, 자소서, 면접, 포트폴리오까지 ALL in ONE 할 수 있는 구성으로 하였다. 총 6개 PART로 작성하였으며 아래는 목차로 실제 자세한 사항은 영상과 소개를 참고하자!
↓↓↓↓↓↓↓
광고대행사?
광고업계 구조, 채용현황
광고업계 영역, 분야
광고회사 종류
광고업계 현황 및 트렌드
AE직무
AE업무
5가지 노하우
자소서 활용자원
7WHP (경험적 분석에 의한 자소서 작성법)
면접노하우 및 실제 질문
답변의 정석
컨셉팅
잘 만드는 법 노하우
직접 취준생 때 실행한 노하우 10가지
각 강의는 개별구매 가능하며, 수강기간 30일 + 복습기간 60일로, 총 90일동안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이메일과 Q&A를 통한 이력서, 자소서, 포트폴리오 첨삭, 조언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아래는 해당 몇 가지 회신 사례를 캡쳐하였다.
광고AE라고는 했지만 사실 자소서의 경우 실제 내용은 마케팅 직무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광고AE와 마케팅에 관심있는 취준생이라면 수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