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의 생각의 정원 Jan 09. 2023

확실한 공부목표 설정방법


새학기부터 공부를 너무 잘하고 싶다

이제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달라지고 싶다는 열망을 따라가려면 그에 따른 공부방법이 뒤따라야 할텐데요.

무엇보다도 가장 공부방법을 변화 시킬 수 있는 것이 목표 설정입니다.

목표가 있어야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공부방법을 설계할 수 있으니까요.

정확하게 목표를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목표가 막연해서는 곤란합니다.

목표가 터무니없이 높아도 힘이 듭니다.

"나는 공부를 잘할꺼야."

"나는 반에서 1등을 해보겠어"

라는 허무맹랑한 목표로는 공부태도를 전혀 바꿀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어떻게 목표설정을 해야 할까요.

구체적이고 작은 목표를 선정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목표라 함은 숫자를 활용하면 가능해집니다.

내가 한달동안 매일 국어 지문을 세개씩 읽고 정리해서 국어 시험 성적을 80점에서 85점까지 올리겠어

같은 목표 설정이 필요합니다

위 목표는 구체적인 완료시점과 매일의 공부량, 공부목표 점수가 분명하게 나와 있습니다.

막연히 공부를 잘하겠어. 열심히 하겠어와는 전혀 다른 식의 목표 설정법입니다.

눈에 보이는 목표를 설정할 때 하고자 하는 의지가 생깁니다.

내가 노력한 것의 결과를 확실하게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내일 또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요.

하루 하루 이렇게 노력들이 쌓여갈때 목표에 더 가까운 성과를 이뤄낼 수 있는 것입니다.


목표를 세울때는 눈에 보이게 확실하게 결과가 드러나도록 숫자를 사용해서 목표를 설정하세요.

새학기 새롭게 공부 의지를 다지고 목표를 이뤄낼 수 있는 아주 기막힌 방법입니다.


확실한 공부목표 설정 방법이 더 궁금하다면

유튜브 중학탐구생활

https://youtu.be/Mi3pQUSDm7k

중학생활이 궁금하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사춘기에 꼭 지켜줄 한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