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펙터 Specter Nov 22. 2022

커리어 브랜딩, 경력관리 플랫폼 '스펙터'에서 해결하자

스펙터 스토리

직장인도 커리어 브랜딩이 필요하다는데,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을까?

요즘은 직장인도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이직이나 퇴사 후 재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전문성을 나타내는 직무와 성과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하죠.


커리어 관리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이력서나 포트폴리오를 떠올리시곤 합니다. 물론 취업을 위해서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직과 재취업도 무한 경쟁인 시대이기 때문에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만’으로는 나를 확실하게 어필하기는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경력 뿐만 아니라 이제 타이밍과 평판도 중요한 시대입니다.

내가 목표로 하는 직장과 직무에서 채용 공고가 떴을 때, 재빠르게 나의 경력을 어필할 수 있는 경력관리 플랫폼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뿐만 아니라 나에 대한 동료 평판까지 전달할 수 있다면 나를 더욱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겠죠?

경력관리 플랫폼 ‘스펙터’에서 그 모든 것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나의 핵심 커리어 경력과 배경을 깔끔하게 정리해줘요
2.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요
3. 나의 업무 성향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해요






1. 나의 핵심 커리어 경력과 배경을 깔끔하게 정리해줘요


스펙터에서는 구직자가 이력서 상의 나의 커리어 경력과 성과, 백그라운드를 이력서보다 훨씬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이전 직장과 직무, 근무 기간, 어필하고 싶은 업무 성과를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이 카드 디자인으로 예쁘게 정리되어 표시됩니다. 경력과 성과 뿐만 아니라 학력과 기타 활동 사항과 같은 백그라운드 이력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채용 공고에 지원하게 되면 채용 담당자에게 스펙터 프로필 링크 공유만으로 평판부터 경력, 백그라운드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채용 과정에서 어느 정도 나의 경력과 성과가 검증되면 채용 담당자는 이를 증명하기 위한 검증 서류를 요구하게 됩니다.


스펙터에서는 경력과 학력 사항을 입력할 때 재직증명서나 졸업증명서와 같은 공적 증명서를 파일로 첨부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본인의 경력과 백그라운드가 허위가 아님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경력과 학력을 증명하기 위해 첨부할 수 있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경력 증명서류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4대보험득실내역    

      원천징수    

      근로계약서    

      기타    


2) 학력 증명서류  

      졸업증명서    

      학력증명서    

      기타    

증명서류가 첨부되면 위와 사진과 같이 [인증] 마크가 생성됩니다. 반면 증명서류가 첨부되지 않으면 [미인증] 마크가 생성됩니다. 채용 담당자에게 나의 경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되었다는 것을 간편하게 보여줄 수 있죠.



2.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요


스펙터를 이용하면 나에 대한 평판을 등록하여 채용 마지막 단계인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채용 시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를 진행할 때는 구직자가 매번 일일이 추천인의 연락처를 전달해야 했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추천인이 나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할 지 전혀 갈피를 잡을 수 없다는 단점도 있었죠.


하지만 스펙터를 활용하면 채용 단계에서  미리 함께 근무했던 인사권자/동료 에게 평판을 받아 스펙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채용 담당자가 평판 정보를 요청하면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만 전달해주면 채용 담당자는 10초만에 평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 동의가 없으면 평판 열람은 불가능하니 개인정보나 평판 유출 등의 걱정은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 시에는 동료 평판 뿐만 아니라 인사권자(인사담당자, 대표, 임원 등)의 평판도 요청하게 되는데요, 스펙터에는 인사권자의 평판도 저장하여 채용 담당자 요청 시 바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링크드인이나 다른 플랫폼과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동료와 인사권자의 평판을 가감없이 보여주면서 내 평판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3. 나의 업무 성향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해요


마지막으로 등록된 평판 정보들을 바탕으로 나의 업무 성향과 기본적인 평판에 대한 핵심 정보를 키워드로 분석해줍니다. 즉, 나의 업무 성향과 평판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나에 대해 먼저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지원 기업에 내 역량과 성과에 대해 더 자신감 있게 어필할 수 있겠죠. 스펙터에 등록된 동료평판을 요약/분석하여 성향과 업무 스타일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평판 키워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4분기 중 오픈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 동료 평판을 받아보고, 나에 대해 더 잘 알아보도록 해보세요.






이제 나를 브랜딩하고 어필하는 방법도 효율적으로 해야 이직과 재취업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펙터와 함께 여러분의 새로운 미래를 그려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스펙터 콘텐츠를 참고해주시거나 직접 문의를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초 만에 지원자 평판조회?!'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

https://www.specter.co.kr

매거진의 이전글 지원자의 평판 키워드를 한 눈에, 평판 인사이트 런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