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싹대장 Oct 16. 2019

[제주][채용] 제주에서 제주답게 일할분은 모십니다.

[두번째] 제주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기획하고 마케팅 할 인재를 모십니다.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이 한국중부발전과 함께 지역을 마케팅 할 청년을 찾습니다. 재기 발랄하고 에너지가 넘치고 톡톡 튀는 재능을 가지신 10분을 찾습니다.

* 한국중부발전은 채용되시는 분들의 인건비와 프로젝트 비용을 부담합니다.

*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은 채용되시는 분들과 함께 일합니다. 


[당초 10분 보다 더 많은 분을 모시고자, 추가 공고를 올립니다.] 


2차 채용공고 바로가기

1차 채용글 보러가기 


=============================================================================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하는
스탭분들의 메시지를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잘 보이지 않으시면 밑에 PDF를 보세요. 


잘 보이지 않으시면 밑에 PDF를 보세요.




================================================================

1차 채용글 보러가기 


우리 조합이 지역에서 마케팅 업무에 집중하고자 하는 이유. 

1. 제주의 것들을 즐기는 것 자체가 마케팅을 하기 위한 시작 이기 때문입니다.  

     (좋아서 경험했던 것을 추천해야 그것의 효과도 극대화 되지 않을까요? 제주를 즐기려고 합니다. ) 

2. 업무시간대비 효과가 극대화 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적게 일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마케팅 업무는 업무시간 대비 업무성과가 비례하지 않기도 하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3. 고정된 사무실에 출퇴근 하지 않아도 되는 바람.(때로는 리모트, 때로는 제주를 즐겨도 되는 업무)

     (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던 노터치 해도 되는 업무의 특성을 가진 것이 마케팅 같습니다.혼자 또 같이)  

4. 많은 사람들이 모일수록 그 레버러지는 더 커지는 효과를 가집니다. ( 우리 모여볼까요?)

     ( 지역상품을 알리는 것의 방법과 방식중에 제일 좋은 방법은 인해전술 입니다.)  

5. 어마어마한 매출목표를 가지거나 어마어마한 글로벌한 비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빡시지 않아요.)  

     ( 모인 사람들이 충분히 제주를 즐기면서 충분히 쉬어가며 일 할 정도의 성과를 내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6. 진짜 좋은데 잘 알려지지 않았으며, 오늘내일 없어질 상품들이 지역에는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에 꼭        있어야만 하는, 아니 있었으면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알리기 위해서는 우리가 마케팅 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런 것들을 찾고 그런것들에 대한 진짜 가치를 알려야할 의무를 가져야 합니다) 

7. 잘 만드는 것보다 잘 알리는 것이 우리가 더 잘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지역에는 숨은 고수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과 대화하며 그런 일들을 배우며 우리도 지속가능하며,,,) 

8. 제주라는 곳이기 때문에 가능한 마케팅

   (다양한 삶과 다양한 시선을 가진 분들이 주목하는 곳이기에 다양한 일들을 펼쳐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 지역의 어떤 것이든 알리고 그것에 호응을 끌어내는 모든 일들은 마케팅 이기 때문에 우리는 마케팅에 집중하려 합니다.  



지원하기링크!!  


마케팅이란? 책을 참조!!! 영역에 대한 소개 그리고 지역에 대한 필요. 

가. 우리가 찾는 분들이 하게될 업무영역

1. (조사) 제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찾고, 그 상품을 연구하고, 기록하는 업무 (아카이빙) 

2. (기획) 상품기획을 하기 위해 상품을 분석하고 벤치마킹하는 업무 

3. (홍보) 판매가 잘되지 않는 상품들을 알리는 업무

4. (경제) 지역소득에 도움이 될 고민을 하는 업무

5. (연구) 지역활성화를 위한 연구제안업무 (리빙랩, 지역활성화연구(계획), 지역소득향상연구(계획) 등

6. (마을)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활동 (마을과 지역활동가와 협력하여 지역컨텐츠를 활용한 기획업무) 

7. (온라인) 온라인을 통하여 홍보를 기획하거나 홍보를 진행하는 업무 

8. (자료) 수집된 데이터를 자료화는 업무

9. (계획) 상품기획,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업무 

10. (글) 을 쓰는 업무 (모든 업무의 첫번째는 글을 쓰는 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 업무영역카테고리 - 상품기획, 홍보기획, 경영기획, 온라인기획, sns홍보, 현장업무, 농장체험, 마을체험 등 


### 형식적인 채용공고####################################################


채용기간 : 2019. 11. 11 ~ 2020. 1. 31 ( 수습기간 후 정규직 전환 및 연장 )  

임금기준 : 월 1,406,250원

근무일수 : 주 3일 (월 15일 - 주 30시간 근무) 

채용인원 : 5명 ( 1980년 1월 이후 출생자) 

업무내용 

(마케팅) - 지역상품발굴 및 상품기획, 홍보 마케팅

(조합) 조합업무(공간관리, 기관대응, 조합사무 등) 및 조합행사기획/운영

(지역연구/계획) 지역자원(공간, 상품) 조사, 발굴 및 공간관련 프로그램기획/운영  

(상품기획/디자인/홍보) 1인 - 상품디지인(기획) 및 홍보/마케팅 기획운영업무


지원방법 : 이력서, 자기소개서(아래의 우대조건에 대한 해딩되는 답변이 가능하신 분들이면 됩니다.) 

1) 워크넷신청 클릭하기 

2) 이메일로 직접 보내기 : jejuzip@gmail.com


우대조건 : 

1) 20대 청년 2) 흥이 넘치는 청년 3) 놀줄 아는 청년 4) 학습(배움)을 생활화 하는 청년

5) 배려심이 있는 청년 6) 온라인을 잘 다루는 청년 7) 제주를 사랑하는 청년

8)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을 아는 청년 9) 부정보다는 긍정성이 높은 청년

10)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서슴없이 할 수 있는 청년 


#####################################################################

작가의 이전글 [제주]에서 지역과 지역상품을 마케팅할 기획 인재 모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