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토미 Jul 04. 2023

(직장인 공포 실화) 마주치면 해고되는 거야

나의 사오정 친구 #1



요즘 젊은이들은 사오정이 뭔지 모르겠지?


사오정은 고전 만화인 '날아라 슈퍼보드'의 주연 캐릭터이다. 캐릭터의 특징 때문에 옛날 사람들은(=나?) 가는 귀가 먹어서 말을 잘 못 알아듣는 사람한테 '사오정'이라는 별명을 붙인다. 


그리고 내겐 사오정 친구가 있다.



워낙 말을 잘 못알아 들어서 재미있는 일화가 많은데, 오늘 짧은 일화 하나를 풀어보고자 한다.



직장인 공포 실화, 마주치면 해고되는 거야.





때는 올해 초,


글에 다니는 친구 이슬이와 만난 사오정 친구는 작년부터 이어진 테크 기업의 대량 해고 사태에 대해 이야기를 했단다.


사오정: 요즘 너네 회사도 분위기 안 좋아?


이슬: 좀 그렇지 뭐. 마주치면 짤리는 거야


사오정: 에? 진짜?야.. 개무섭다


이슬: 그렇긴 하지? 몰라몰라~ 아, 나 다음 주 월요일에 연차 내려고.


사오정: 왜? 마주쳐서 짤릴까봐?


이슬: 뭐래... 만이천명 짤린다고.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이천명'을 '마주치면'으로 들어버린 사오정



대단해 존경스럽다.



어쨌든

마주쳐도 안 잘리니까 다행이야 ^^ ㅎ


나름 해피엔딩인 걸로-





To be continued ,,





작가의 이전글 아무리 몰랐어도, 함부로 내뱉는 건 잘못이잖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