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두조아 Feb 06. 2024

발행버튼을 누르지 못하는 겁쟁이

발행버튼을 누르지 못하는 겁쟁이 그게 나다. 머릿속에 온갖 잡생각들이 뒤엉켜있다. 늘 뭘 쓸지를 궁리하다 보면 샤워하다가 설거지하다가도 '글감'이라는 녀석이 불쑥 찾아온다. 순간의 기쁨을 뒤로한 채 내게 온 글감을 요리조리 버무려 글을 완성해 나가야 하는 관문에서 또다시 정체다.  


물건 정리  우연히 마주한 초등(국민) 학교 통지표에서 '글짓기를 잘합니다'라는 문구가 여러 번 등장하는 것을 발견했다. 브런치 글을 발행 못해 쩔쩔매는 상황에서 반가운 편지를 받는 기분이었다. 내가 글을 잘 쓰는 아이였구나 하면서 이것이 내 글쓰기의 시작점이었을까 싶다. 오래된 과거의 한 조각이지만 '나는 원래 글을 잘 쓰는 사람'이라는 프레임을 씌우고 싶었다. 이걸 핑계 삼아 글을 써내야지 하는 마음이 생긴다. 과거 글쓰기 역사를 통해 현재 정체된 내가 위로받는다.

              

 

브런치 작가가 되었고 시작은 했으나, 글쓰기에 있어 더부룩함을 부정할 수 없다. 언제쯤이면 이런 내가 달라질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일 년 전 글쓰기를 엄두도 못 냈던 나를 떠올린다. 그나마 일 년 전보다는 지금이 훨씬 더 나은 모습이라는 생각에 한시름 놓는다. 이렇게 쓰레기 같은 글을 토해낼지언정 쓰다 보면 내년쯤에는 또 달라진 나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이미 글 쓸 준비는 되어있다. 다만 퍽하고 쓰면 되는 실행 문제일 뿐이다. 숨지 말고 나를 드러내자는 용기로 '못쓰면 어때. 이렇게 시작하는 거지'하는 '아 몰 발행정신'이 필요하다.      

2025년 2월의 나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기대하며.     


photo by pixabay


매거진의 이전글 글태기입니다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