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비키친 Jul 05. 2019

감자요리 요즘 맛있는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

오늘은 무엇을 만들까 하다가스팸이 있길래 그리고 감자가 보여서 간단하게 두 재료를 이용한 백종원 감자짜글이 찌개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만 넣으면 만들기도 간단하고 무엇보다 맛이 좋다는 점 스팸을 넣은 요리 중 가장 좋아하는 찌개랍니다.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방송에서 봤을 때는 진짜 단순한 재료만 들어가서 과연 맛있을까? 의아해했거든요. 다들 극찬하길래 이 찌개는 꼭 만들어야 해해서 만들었는데 역시 백주부님 레시피는믿고 만드는 레시피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정말 재료가 간단한데 맛있을까?생각할 수 있는데 정말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 감자 3개, 양파 1개, 대파 1대, 고추 2개, 물 2컵, 스팸1개, 고추장 1스푼, 된장 1/3스푼,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 다진마늘 1스푼


재료는 먼가 양념들이 복잡해서 많이 들어가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들어가는 양념은 간단해요.거의 집에 있는 양념들이기도 하고 요즘 감자가 맛있기 때문에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감자는 3개를 얇게 잘라주는데요.두께는 대략 새끼손가락의 두께 정도로잘라줍니다. 감자는 3개인데 큰 감자는 2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너무 양이 많아지니 조절하면 되겠죠?


양파도 1개를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게 이렇게 저며서 썰어줍니다. 


대파는 1대를 어슷썰기로 썰어서준비해줍니다!!

그리고 청양고추를 넣어주는데요. 매운 것을 좋아하면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저는 청양고추 1개와 홍고추 1개를 사용했어요. 


들어갈 스팸은 200g짜리 한 개를 이렇게 일회용 봉지에 담아서잘게 잘라주었어요. 저는 돈가스 고기 펼 때 쓰는 망치를 사용했는데 국자나 다른 것을 이용해서 해도 되고손으로 눌러도 사용해도 괜찮아요. 이렇게 들어갈 재료들은 손질이 다 되었어요. 야채와 스팸만 손질하면 거의 다 완성! 끓이고 이 재료들을 한꺼번에 넣어서끓여주기만 하면 되니 간단해요. 


재료들이 준비되었다면 이렇게 냄비에감자와 양파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차례대로 양념들을 넣어줍니다. 


 고추장 1스푼, 된장 1/3스푼,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차례대로 넣어줍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찌개는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고 한 번에 끓여주는데요.


여기서 물의 양은 2컵이지만2컵은 넣어보니 개인적으로 살짝 부족한 것 같아요. 제가 만들어보니 대략 재료들이 잠길 정도로만물을 넣어주면 되는 것 같아요. 어차피 짜면 물을 넣으면 되니간은 조절해서 넣어주면 되고요


그리고 아까 잘게 부숴둔 스팸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모든 재료들을 끓여주는데요. 끓을 때까지 강불로 놓았다가어느 정도 끓으면 약불로 줄여줍니다. 감자가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면 됩니다.  간이 잘 되었나 먹어보니 딱 간이 맞아떨어지더라고요. 역시!!! 백주부님 레시피는 알아줘야 한다는 사실!!


어느 정도 다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대파와 그리고 청양고추 홍고추를차례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어찌나 좋던지~정말 냄새 또한 제대로~~매번 끓일 때마다 감탄한다고 할까요?스팸으로 이러한 찌개를 만들 수 있다니 역시 대단한 것 같아요. 

적당히 간도 딱 맞고 야채들이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 맛이 감칠맛 제대로자꾸 먹고 싶어진다고 할까요? 요즘 감 자가 맛있잖아요 그래서인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영상레시피가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 레시피 참고하세요!


여러 가지 깡통 통조림 중 개인적으로는스팸이 가장 맛있었어요 (참고하시길..)요즘 맛있는 재료로 만든 찌개라 무엇을 저녁에 먹을까 하시는 분들이라면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