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비키친 Jan 30. 2020

간단한 옥수수 콘치즈 만들기

콘치즈 좋아하시나요? 알고 보니 한국 음식이라고 하는 사실 아시나요? 저는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서 만들어진 요리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한국요리라는 사실 ㅎㅎ 아무튼 신기하기도 하고 매운 것 먹을 때같이 먹어도 궁합이 좋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간다고 할까요? 아무튼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ㅠㅠ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요즘 대세 가전인 에어프라이어나 혹은 전자레인지로도 만들 수 있지만 오늘은 팬에 직화로 만드는 방법으로 만들어볼까 해요. 술안주로 혹은 간식으로 만들면 너무 맛있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 옥수수 캔 1개, 피자치즈 적당량, 설탕 1/2 큰 술, 마요네즈 1.5 큰 술, 파슬리 약간, 버터 1/2 큰 술 

옥수수 캔은 저는 340g짜리를 사용했어요. 

보통 이 정도는 2명이서 가볍게 먹기 좋은 양이랍니다.  


옥수수는 시중 캔 옥수수를 사용했는데요. 혹시라도 보관 중인 옥수수 알맹이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취향껏 선택하면 되는데 보통의 캔 옥수수는 단맛이 있어서 설탕을 약간만 넣어서 사용했어요. 옥수수의 단맛에 따라 단맛은 조절해주세요!

간단한 레시피지만 꼭 해줘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옥수수의 물기 빼주기!! 캔 옥수수를 열어보면 물기가 있는데 이것을 넣는다면 질펀한 콘치즈가 되기 때문에 이렇게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는 작업이 필요해요.

물기를 빼준 옥수수를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양념을 살짝 해줘야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저는 설탕 1/2큰술 마요네즈 1.5큰술을 넣고 버무려줬는데요. 느끼한 것을 좋아한다면 마요네즈 추가해도 되고 설탕도 더 추가해도 됩니다.

수저로 잘 버무려주면 이렇게 완성됩니다.

직화가 되는 팬에 버터를 1/2큰술 넣어줍니다.

버터는 꼭 넣지 않아도 됩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버터를 넣어야지 풍미가 좀 더 살아납니다.

그다음 피자치즈는 취향껏 올려줍니다~ 제가 피자치즈를 좋아해서 늘 과하게 넣지만 너무 많이 넣어도 느끼하니 옥수수양보다는 적게 넣어주는 것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저는 파슬리가 있어서 솔솔 뿌려줬는데요~ 파슬리가 있으면 살짝 뿌려주고 아니면 생략해도 됩니다 :)

그다음 뚜껑을 덮어서 약불로 지글지글 끓여줍니다.

꼭 뚜껑을 덮어서 익혀줘야 피자 치즈가 잘 녹으니 꼭 뚜껑을 덮어줘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뚜껑을 투명인 것을 사용하면 피자치즈가 잘 익고 있는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피자 치즈가 다 녹으면 콘치즈만드는법이 완료랍니다. 정말 간단하죠? 너무 강불에서 하면 옥수수가 타기 쉬우니 약불로 은근히 피자 치즈가 녹을 때까지~ 있는 것이 팁이랄까~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너무 맛있어요!!

아무튼 피자 치즈가 들어가는 음식은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

한국요리라 요즘 유튜브 같은데 보면 검색해보면 korea food 혹은 K-FOOD라고 적혀 있는 것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아무튼 외국인들도 요즘 많이 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콘치즈 만들기를 자주 해 먹어서 늘 냉장고에는 캔옥수수 통조림을 늘 구비해두는데요. 확실히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맛있어서 자꾸 만드는 것 같아요!! 간단 술안주라~ 꼭 만들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감자요리 바삭하게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