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치즈 좋아하시나요? 알고 보니 한국 음식이라고 하는 사실 아시나요? 저는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서 만들어진 요리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한국요리라는 사실 ㅎㅎ 아무튼 신기하기도 하고 매운 것 먹을 때같이 먹어도 궁합이 좋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간다고 할까요? 아무튼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ㅠㅠ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요즘 대세 가전인 에어프라이어나 혹은 전자레인지로도 만들 수 있지만 오늘은 팬에 직화로 만드는 방법으로 만들어볼까 해요. 술안주로 혹은 간식으로 만들면 너무 맛있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 옥수수 캔 1개, 피자치즈 적당량, 설탕 1/2 큰 술, 마요네즈 1.5 큰 술, 파슬리 약간, 버터 1/2 큰 술
옥수수 캔은 저는 340g짜리를 사용했어요.
보통 이 정도는 2명이서 가볍게 먹기 좋은 양이랍니다.
옥수수는 시중 캔 옥수수를 사용했는데요. 혹시라도 보관 중인 옥수수 알맹이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취향껏 선택하면 되는데 보통의 캔 옥수수는 단맛이 있어서 설탕을 약간만 넣어서 사용했어요. 옥수수의 단맛에 따라 단맛은 조절해주세요!
간단한 레시피지만 꼭 해줘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옥수수의 물기 빼주기!! 캔 옥수수를 열어보면 물기가 있는데 이것을 넣는다면 질펀한 콘치즈가 되기 때문에 이렇게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는 작업이 필요해요.
물기를 빼준 옥수수를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양념을 살짝 해줘야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저는 설탕 1/2큰술 마요네즈 1.5큰술을 넣고 버무려줬는데요. 느끼한 것을 좋아한다면 마요네즈 추가해도 되고 설탕도 더 추가해도 됩니다.
수저로 잘 버무려주면 이렇게 완성됩니다.
직화가 되는 팬에 버터를 1/2큰술 넣어줍니다.
버터는 꼭 넣지 않아도 됩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버터를 넣어야지 풍미가 좀 더 살아납니다.
그다음 피자치즈는 취향껏 올려줍니다~ 제가 피자치즈를 좋아해서 늘 과하게 넣지만 너무 많이 넣어도 느끼하니 옥수수양보다는 적게 넣어주는 것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저는 파슬리가 있어서 솔솔 뿌려줬는데요~ 파슬리가 있으면 살짝 뿌려주고 아니면 생략해도 됩니다 :)
그다음 뚜껑을 덮어서 약불로 지글지글 끓여줍니다.
꼭 뚜껑을 덮어서 익혀줘야 피자 치즈가 잘 녹으니 꼭 뚜껑을 덮어줘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뚜껑을 투명인 것을 사용하면 피자치즈가 잘 익고 있는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피자 치즈가 다 녹으면 콘치즈만드는법이 완료랍니다. 정말 간단하죠? 너무 강불에서 하면 옥수수가 타기 쉬우니 약불로 은근히 피자 치즈가 녹을 때까지~ 있는 것이 팁이랄까~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너무 맛있어요!!
아무튼 피자 치즈가 들어가는 음식은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
한국요리라 요즘 유튜브 같은데 보면 검색해보면 korea food 혹은 K-FOOD라고 적혀 있는 것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아무튼 외국인들도 요즘 많이 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콘치즈 만들기를 자주 해 먹어서 늘 냉장고에는 캔옥수수 통조림을 늘 구비해두는데요. 확실히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맛있어서 자꾸 만드는 것 같아요!! 간단 술안주라~ 꼭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