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비키친 Feb 28. 2020

식빵요리,  막대토스트 만들기

아이간식 브런치로 식빵으로 막대토스트 만들기 :: 라비키친-Rabikitchen

오늘 아침으로 간단하게 먹은 막대토스트 예전부터 인기였는데 만들어봐야지 했다가 드디어 만들어보았답니다. 단짠의 매력이 넘치는 식빵 요리라 인기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니 꼭 만들어보세요!

아이간식 브런치로 식빵으로 막대토스트 만들기 :: 라비키친-Rabikitchen

재료 : 식빵 2개, 계란 2개, 베이컨 4장, 딸기잼, 치즈 2장, 파슬리가루 

 재료는 비교적 심플하죠? 
냉장고에 마침 다 있는 재료라 준비할 것도 없이 바로 만들어보았어요. 


우선 식빵 한 장에 딸기잼을 발라줍니다. 꼭 딸기잼이 아니더라도 블루베리잼이나 다른 잼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식빵 옆을 자르지 않고 사용했는데 잘라도 됩니다.

그다음 치즈를 올려줍니다. 1장~2장을 취향껏 올려줍니다. 

저는 체다치즈를 올려줬는데 기호에 따라서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줘도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사각으로 된 치즈가 있는데 취향껏 치즈도 넣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식빵을 4조각 냅니다. 4조각을 내면 아무래도 한 손으로 쥐고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베이컨을 가지고 이렇게 빵에다 돌돌 말아줍니다.

계란 2개를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는데요. 저는 파슬리를 추가했는데 생략 가능합니다.  
2개를 사용하니 계란이 살짝 남았어요~ 참고하세요~

장갑을 끼고 난 뒤 이렇게 계란물을 흠뻑 적셔주었어요. 집게를 가지고 적셔줘도 될 것 같아요.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빵을 올려줍니다. 기름은 적게 넣어줘도 베이컨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그걸 감안하고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앞뒤, 양옆을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설명은 길었지만 만드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딸기잼과 베이컨, 치즈 이 들어가서 맛있을 수밖에 없는 조합인데요. 역시나 상상이 되는 맛이랍니다 

베이컨이 들어가서 짭짤하기도 하고 딸기잼이 들어가서 달콤하다고 할까요? 단짠의 매력이~ 좋다고 할까요? 샌드위치를 요즘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간단히 먹고 싶을 때는 이 조합도 딱입니다.

뜨거울 때는 이렇게 포크를 찍어서 먹어도 되고요~ 케첩을 살짝 찍어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취향껏 소스는 추가해도 될 것 같아요.

막대 토스트 안은 이렇습니다 치즈가 살짝 녹고 딸기잼과 어우러진 것 같아요.

포크 외에도 이렇게 손으로 잡고 먹어도 좋아요.

영상으로 과정을 찍어보았는데요.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구이 시간 알려드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