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인숙 Mar 06. 2016

나의 우주, 당신의 우주

그리고 "우리"의 우주


상대가 너무 좋아 상대의 궤도에 나의 모든 것을 맞추었고

그러다 점점 지쳐갔지요. 

나의 생활에서 나를 잃어가자 자존감이 바닥을 쳤고 

그 상처가 채 아물지 않은채 다른 사람을 만났어요.


나를 잃지 않으려 애를 쓰다 결국

내가 받은 상처보다 더 큰 상처를 새로운 상대에게도 주고 있었음을 깨달았죠.


50:50의 동등한 관계는 없기에

결국 어느 한 쪽의 방향으로 관계의 추가 기울수도 있겠지만


심하게 한 쪽으로만 기울어진 관계는 결국 오래가지 못하는 것 같아요.


다시 누군가를 만나게 된다면 춤추듯이 사랑하고 싶어요.

때로는 내가 당신의 궤도에, 때로는 당신이 나의 궤도에 맞추어 춤추는 그런

'우리의 우주'를 꿈꿔요.


언젠가, 언젠가의 어느날에 - 

나의 우주에 새로운 행성이 찾아온다면.



내가 울고 싶을때 그린 그림

당신이 울고 싶을때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그림

매거진의 이전글 나이듦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